-
-
모르면 호구 되는 부동산상식 - 난생처음 부동산 문을 열기 전에 당신이 알아야 할 최소한의 부동산상식 떠먹여드림 ㅣ 모르면 호구 되는 상식 시리즈
박성환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사회초년생부터 다양한 형태로 부동산 투자관리를 영위하는 분들 모두가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부동산 상식 관련 조언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물론 해당 분야를 전공하거나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상대적으로 해당 분야와 무관한 분들은 일정한 배움의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모르면 호구되는 부동산 상식> 부동산 투자관리 및 분야의 경우 기본적인 개념이나 용어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인 영역이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의 계약이나 매매, 혹은 투자관리에 있어서도 더 나은 선택지를 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부동산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기본기를 알아야 남들에게 당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어쩌면 우리 모두에게 필요로 한 과정일 것이다. <모르면 호구되는 부동산 상식> 물론 교육 과정에서 배운다면 좋겠지만 현실의 상황은 그리 낭만적이지 못하며, 결국 개인 단위에서의 대응이나 아는 정도에 따라서 주도적인 대응,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올바른 접근과 제대로 된 형태로의 학습, 활용 전략 등이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기를 강조하며 부동산과 관계된 주요 핵심가치와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으며 세금을 비롯한 청약, 매매, 경매 등의 개념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정의하고 있어서 주로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사회초년생들에게 더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모르면 호구되는 부동산 상식> 그만큼 누구나 일정한 예민함을 갖고 있는 분야이지만, 생각보다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학습이 소홀하다는 점에서도 계속적으로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을 것이며, 책에서도 이런 형태와 방식에 대해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영역이다.
<모르면 호구되는 부동산 상식> 이런 과정을 통해 일정한 기본기도 쌓고 실무 투자관리에 있어서는 어떤 선택이나 방식, 전략 등이 중요한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한 권의 책으로도 다양한 관점론을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부동산에 대해 어디까지, 그리고 얼마나 알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주도적인 투자관리나 부동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책에서 표현되는 부동산 관련 핵심가치와 키워드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