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가 쉬워지는 최소한의 수학 - 합리적 선택과 문제 해결력을 위한 수학적 사고법
오국환 지음 / 지상의책(갈매나무) / 2024년 5월
평점 :
이 책의 경우 주로 청소년을 위한 경제 및 수학 관련 가이드북이지만 누구나 쉽게 배우며 현실에서도 적용,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경제가 쉬워지는 최소한의 수학> 거의 모든 분야에서 절대적인 기준이자 영향력을 행사하는 경제학에 대한 소개서, 이는 다양한 직업의 세계나 일상적인 부분에서도 중요하다는 점을 느낄 것이다. 특히 요즘처럼 모든 분야에서 정체된 느낌을 받는 현실에서는 경제학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수학적 사고와 경제 문해력, 그리고 문제 해결력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경제 및 수학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경제가 쉬워지는 최소한의 수학> 특히 수학의 경우 공부를 주도적으로 해야 하는 청소년들의 경우에도 서로 다른 반응과 입장 차이가 존재하는 영역이며 어른들도 수포자가 많은 현실에서 왜 수학적 사고가 필요하며 이를 현실과 사회에서는 어떤 형태로 적용해 볼 수 있는지, 제법 궁금한 부분이 많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다양한 사례와 예시, 현실적인 요건 등을 통해 수학적 사고를 소개하고 있고 이와 관련된 금융 분야에 대한 기본적 지식과 더불어 경제 및 경제학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를 동시에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에서도 기본기를 다질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청소년의 경우에도 미리 금융 및 경제 분야를 제대로 공부한다는 의미에서도 긍정적일 것이며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경제와 수학의 만남을 통해 저자가 풀어내는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라인이 왜 중요한지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경제가 쉬워지는 최소한의 수학> 이런 과정을 통해 뉴스나 각종 미디어에서 보도되는 정보나 지식에 대해서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주도적인 투자관리나 돈관리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다.
<경제가 쉬워지는 최소한의 수학> 개인마다 선호하는 형태나 방식은 다르겠지만 책을 통해 경제 및 수학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원하는 형태로의 성장이나 성공, 혹은 주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으로 어렵게 보였던 분야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 또한 저자가 말하는 핵심가치인 경제 문해력과 수학적 사고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