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수학 필독서 40 - 현직 고등학교 수학 선생님들이 직접 읽고 고른 필독서 시리즈 17
이재환.이현규 지음 / 센시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에 대한 어려움과 수포자가 많은 현실에서 이 책은 수학의 중요성에 대해 조언하며 청소년들의 생기부 관리와 수학과 관련된 책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함께 말하고 있다. 이는 당장의 입시나 성적관리가 중요한 청소년의 경우 부족한 시간으로 인해 과연 필요할까 라는 생각도 들겠지만 그만큼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의 현실적인 경험과 조언이 함께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확실히 도움되는 수학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생기부 수학 필독서 40> 특히 수학이 어려운 분들이나 청소년의 경우 최소한의 지식과 관련 정보를 알아두는 행위가 얼마나 필요한지는 굳이 말하지 않더라도 체감하는 부분이다.

이에 책에서도 결국 해야 하는 수학 공부라면 더 이상 미루지 않고 해나가는 과정에서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얻거나 주도적인 생기부 관리가 가능하며, 이는 원하는 진학이나 진로, 입시 등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또한 부모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아이나 자녀의 교육 관련 도서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고 복잡한 생기부 관리나 진학의 과정에서 도움되는 방향성이나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서도 체감할 수 있어서 현실적인 보탬이 될 것이다.






<생기부 수학 필독서 40> 물론 모든 책들을 완벽하게 읽기란 쉽진 않지만 주요 내용과 기초를 다지는 의미로 접근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특히 논술이나 면접 등을 대비하는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일 것이다. 수학 분야의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의 조언이 그대로 반영된 책이라 주로 청소년을 위한 수학 관련 가이드북으로 와닿을 것이며 이와 무관한 관점이나 영역에 있더라도 어려운 수학에 대해 더 쉽게 배우며 현실적인 기준에서 판단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맞춤형 도서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갈수록 부각되는 수학적 사고나 역량에 대해서도 일정한 비교, 분석이 가능할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진로나 직업의 폭이 넓어질 수도 있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생기부 수학 필독서 40> 당장 많은 부분을 단기 독파로 배우겠다는 마인드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보겠다는 접근을 더 권하고 싶고 수학 관련 도서나 논술참고도서, 혹은 청소년의 진로선택에 있어서도 좋은 영향력과 방식 등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