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 어떻게 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아놀드 베넷 지음, 윤춘송 옮김 / 알파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생각이나 반응은 개인마다 달라도 우리 모두가 체감하고 공감하는 정서나 영역 등은 존재하는 법이다. 이 책도 저자의 논리와 경험이 돋보이는 자기계발서로 어떤 형태의 삶을 그리거나 원하는 행복과 성공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멋진 인생을 꿈꾸는 분들에게는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항상 바쁜 일상과 사회생활로 인해 자신의 신념이나 철학 등이 잊혀지거나 현실에 순응하며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에서 책의 저자는 어떤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당장의 보여지는 결과나 물질적인 의미가 강조되는 현실에서 이런 가치에 대해 몰입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고 이를 잘 정리된 형태로 알려주는 이들도 많지 않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일 것이다. 특히 결혼이나 부모, 자식, 그리고 인간관계 등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의 경우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자신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 왜 내면관리나 실무적 역량, 경험적인 의미가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하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삶의 형태나 방식, 목적 등이 다를 것이며 이를 하나의 가치관으로 통일하거나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많다는 점도 알 것이다. 또한 저자가 말하는 논리나 조언이 절대적인 기준도 아니라는 점에서도 삶에 대해 어떤 접근이나 배움의 과정 등이 요구되는지, 제법 혼란스럽게 다가올 것이다. 하지만 누구나 아는 방향성이나 긍정의 의미, 생각만 했던 영역에 대해서도 일정한 관리를 통해 행동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하며 이는 직접적으로 해봐야 아는 그런 가치이자 덕목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사실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오히려 우리의 곁에서 늘 존재하는 아주 작은 사소함일 것이다. 이는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이나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나 자존감에 대한 관리를 통해 누구나 이룰 수 있는 가치이며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심리와 정서를 통해 멋진 인생을 정의하고 있다. 지친 일상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삶에 대해 부정적인 느낌이 강하거나 공허한 감정이 든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어떤 형태의 삶을 그리든, 반드시 요구되는 그리고 알아야 하는 덕목과 가치를 통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라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