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 오브 뷰티 - 세상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미하엘라 노로크 지음, 권루시안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관점에서 다양한 문화적 의미나 예술적 가치 등을 함께 배우며 직관적으로 공감해 볼 수 있는 책일 것이다. 이 책은 세계의 여성, 인물사진이라는 표현을 통해 사진이나 그림 등을 통해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여성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아틀라스 오브 뷰티> 미적 감각이나 예술적 표현도 돋보이며 여성이라는 의미가 갖는 상징성과 시대변화와 함께 어떤 형태로 달라지고 있는지, 또한 지역이나 인종, 문화는 달라도 여성이라는 공통적인 면을 통해 어떤 가치를 표현해 나갈 수 있는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아틀라스 오브 뷰티> 아름다움에 대한 예찬과 평가는 시대를 불문한 정서일 것이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형태로 표현되고 있고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통해 여성을 표현하면서도 그렇다고 미적인 영역에만 집중하는 의미도 아니라서 제법 색다른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문화 예술 분야의 새로운 표현 가이드북일 것이다. 누구나 쉽게 접하며 공감 할 수 있는 사진과 그림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읽고 접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을 것이며, 우리가 생각했던 기본적인 여성상과는 어떤 점이 다른지도 충분히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물사진이라는 기법을 통해 보여지는 부분에 대한 적절한 의미부여와 서로 다른 인종이나 국가, 지역 등을 영위하고 있지만 여성이라는 의미가 제공하는 유무형의 가치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특히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북한의 여성에 대한 모습과 언급은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며 다양한 여성들의 사진과 그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인문학적 가치나 교훈적 메시지 또한 잘 표현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아틀라스 오브 뷰티> 하나의 획일화 된 가치에서 벗어나 그리고 잘못된 정보나 편견의 경우 어떤 형태로 접하며 개방적인 마인드나 문화 예술적 다양성에 대해서도 이해하거나 공감할 수 있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고 단순히 여성과 아름다움에 대한 표현에서 그치지 않고 우리 모두가 어떤 형태로 접하며 긍정의 의미와 효과 모두를 체감할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잘 표현해 주고 있다. 여성과 아름다움을 통해 표현되는 인문학적 가치와 의미에 대한 표현력,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