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필독 신문 -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읽어야 할 비문학 독해 이야기
이현옥.이현주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로 원하는 정보와 지식을 손 쉽게 배우거나 구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여전히 중요한 영역으로 존재하며 불변의 가치로 통용되는 부분 또한 함께 공존하고 있다. 이 책도 이런 현실과 방식에 대해 어떤 자세로 접근하며 더 나은 미래가치나 원하는 성장과 성공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주로 청소년을 자기계발서나 가이드북으로도 그 활용도가 괜찮은 책이다. <중등 필독 신문> 또한 신문의 가치와 활용법에 대해 주문하며 관련 정보와 지식을 배우는 행위도 중요하나, 이를 해석하거나 자신만의 가치로 승화해 나가는 과정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괜찮은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중등 필독 신문> 물론 당장의 성적이나 입시도 중요하지만, 책에서 표현되는 독해력이나 비문학 장르에 대한 해설, 그리고 신문 읽기의 방식을 통해 어떤 가치 판단이나 사고력 증진 등을 이룰 수 있는지, 이는 거의 모든 이들에게 해당되는 중요한 영역이자 덕목일 것이다. 물론 어른들이 함께 배우기에도 좋을 것이며 각종 경제 및 사회 분야를 비롯해, 과학과 환경, 교육과 문화 등의 다양한 장르와 분야를 함께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세상을 바라보는 더 나은 통찰력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갈수록 심각한 주제이자 문제로 부각되는 문해력이나 독해력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도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고 3줄 요약만을 강조하며 당연하게 생각하는 요즘 현실에서 왜 신문 읽기를 비롯한 독서의 의미가 중요하게 부각되며, 이런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개인적 성장이나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조언해 주고 있다. <중등 필독 신문> 부모의 입장에서도 자신들의 아이나 자녀 관련 교육 가이드북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며, 주도적인 공부를 해야 하는 청소년의 입장에서는 어떤 관점에서 접하며 개인적 성장과 성공, 미래가치 등을 위해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중등 필독 신문> 특히 중학생의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공부법이나 학습전략이 궁금한 분들이나 진학이나 입시에 있어서도 어떤 점을 배우며 현실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사고력과 창의력, 독서법을 비롯해 공부전략과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함께 접하며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도 고려해 보자. 책의 구성이나 가이드라인 자체가 크게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접하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