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백광석 지음 / 다온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쓰이고 있지만 여전히 그 격차가 존재하는 영역이며 때로는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중요한 키워드나 요인이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종합적인 마케팅 분야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주로 초보자를 위한 입문서로 좋으나 이미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더 나은 경영 방식과 전략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저자가 말하는 논리와 방식, 전략적 마인드 등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접하며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마케팅 관련 가이드북이다.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해당 분야의 경우 보는 관점에 따라서 전혀 다른 해석과 평가의 기준이 존재한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영역이다. 실무와 현실에서 마케팅을 활용할 것인지, 아니면 모바일 및 SNS 등의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의 성장을 꿈꿀 것인지 등에 따라 배울 점도 많고 알아야 하는 방식이나 가이드라인도 상당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에 책에서는 각 분야나 주요 키워드를 잘 정리된 형태로 조언하고 있고 이는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보편적 가치이자 경영관리의 일환이라는 점도 강조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공감 할만한 요소가 많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광고나 홍보 분야에 대해서도 체감할 수 있고 브랜드나 서비스, 고객관리 등의 주요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서도 개인마다 서로 다르지만 어떤 핵심가치나 변화상,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반응하며 일정한 대응이나 주도적인 관리, 설계 등이 필요한지도 배우며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이는 이론적인 영역에서의 배움이나 용어, 개념 등의 정리도 중요하나 결국 실무와 현실,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초경쟁과 초연결적 가치에 대한 더 나은 판단력이 요구된다는 점에서도 확실히 실무 마케팅 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그 의미가 괜찮다는 점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수업>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오히려 저자의 논리나 조언이 더 직관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라는 점에서도 주로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해 권하고 싶은 책이며 이런 과정에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 분야, 혹은 미래가치 등을 고려할 때 마케팅 분야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전략적 마인드나 일정한 루틴화 작업과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전공자를 비롯해 실무자나 비전공자 등 다양한 분들에게 모두 도움 되는 종합적인 마케팅 분야 가이드북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함께 배우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