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십에서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 ㅣ 100년 건강
구리하라 다케시.구리하라 다케노리 지음, 이효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예전보다 먹거리가 많아진 요즘 현실에서 누구나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공감하지만 다양한 습관의 존재나 불균형한 환경적, 현실적 요인 등으로 인해 생각보다 주도적인 건강관리 및 설계가 어렵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특히 혈관 건강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전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오십부터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 이는 누구에게나 해당 되는 영역이며 단순히 운동이나 식습관의 교정이 아닌 무병장수를 위해 우리가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이를 배우며, 현실에서도 행동,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오십부터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 이는 일정한 나이를 먹은 분들에게만 해당 되는 영역도 아니며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복합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이나 다양한 외부 요인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을 잃거나 각종 질병에 대해서도 예방관리조차 못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최대한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는 관련 분야 조언서일 것이다. 특히 혈관 건강의 경우 충분히 제어, 관리가 가능한 영역이지만 방치할 경우에는 더 큰 합병증 등으로도 전이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오십에서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 이 책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관리법에 대해 함께 표현하고 있고 특히 먹거리를 비롯한 식습관의 중요성과 교정, 그리고 생활과 일상에서도 누구나 관리 가능한 형태로의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거나 전문성이 없어도 최대한 쉽게 배우며 스스로의 몸 상태에 대해 더 나은 관리나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젊은이나 노화, 감정이나 마음적인 내면관리적 요인, 치매 등을 비롯해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산된 현상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개인마다 선호하고 원하는 형태로의 방식과 정보 모두를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개인마다 서로 다를 수 있지만 혈관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알아 보는 건강정보 및 관리법이라는 점에서도 유의미할 것이며 바쁜 일상과 생활에서도 우리가 꾸준히 배우며 관심을 가져야 하는 영역과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비교, 분석이 가능할 것이다. <오십에서 멈추는 혈관 백세까지 건강한 혈관>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을 비롯해 관계된 다양한 키워드에 대해서도 함께 언급해 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책일 것이다. 어떤 형태로 접하며 주도적인 건강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