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산, 회생 그리고 채권추심 - “채권자와 채무자의 법” 입문
김관기 지음 / 베네딕션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교육 과정에서나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야, 바로 책에서 언급되는 채권추심을 비롯한 파산, 회생 등과 관련된 정보와 가이드라인일 것이다. 요즘에는 경제 및 금융 분야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교육과정에서 일정한 체계성을 바탕으로 배우는 세대가 존재하지만 어른이 된 많은 분들의 경우 배우지 못했거나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여기는 생각으로 인해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거나 구체적으로 어떤 신용정보나 관리 등을 통해 경제 생활이나 활동 등을 영위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비교, 구분조차 힘들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는 현실적인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파산 회생 그리고 채권추심> 이는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현실문제이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빚에 시달리고 있는 현실에서 돈에 대한 이해도나 파산이나 회생의 과정이나 절차, 혹은 채권추심이 정확히 무엇인지 등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채권자와 채무자의 기본적인 정의나 방식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이론적인 느낌이 강하지만 자신을 위해 알아야 하는 경제 및 금융 분야 관련 가이드북이라는 점을 참고하며 활용해 봤으면 한다.






<파산 회생 그리고 채권추심> 책에서는 개인회생부터 법인파산 등의 사례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나 체계적인 그리고 주도적인 돈관리나 신용관리가 왜 절대적으로 중요한지도 체감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확실히 배우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처한 상황이나 환경 등이 다르지만 이 책은 해당 분야의 기본기를 비롯해 이런 현상이 우리 경제와 사회에 미칠 영향력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명하고 있어서 현실의 사회생활이나 경제활동에 있어서도 충분한 보탬이 된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또한 새로운 세대들의 경우 영끌이나 빚투 등의 개념으로 인해 개인 차원에서의 개인회생이나 파산 등의 과정을 겪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게 무조건적으로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알고 대응하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의 경우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발생하게 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파산 회생 그리고 채권추심> 이에 책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현실에서 활용 및 적용 가능한 형태의 조언과 가이드라인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외면하고 싶은 분야이자 정보일 수 있는 해당 분야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라인, 함께 배우며 현실의 경제활동과 사회생활에서도 함께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