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박싱 - 생산성을 200% 끌어올릴 수 있는 시간 관리 기법
마크 자오-샌더스 지음, 이영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에는 시간도 돈이다 라는 말이 누구나 체감하게 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부자의 경우 시간을 아끼기 위한 비용 지출을 마다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빈자의 경우에도 이런 형태를 체감하며 더 나은 발전과 성공을 위한 방향으로 시간관리의 중요성에 체감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어렵지 않고 오히려 현실적인 부분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가 전략적 마인드가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를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타임박싱> 이는 우리가 일상에서 누리는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을 보더라도 그 사례와 예시로 적용해 보게 된다. 누구나 보며 즐기는 유튜브를 보더라도 프리미엄 정책이 존재하며 광고 타임라인을 아끼기 위한 형태로의 비용 지출 등을 생각해 볼 수 있고, 이처럼 일상에서부터 일이나 업무적인 영역에서의 더 나은 형태의 효율성과 생산성 등을 높이기 위한 수단이자 전략으로 시간관리의 방식은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보게 된다. 책의 저자도 이런 의미에 대해 어렵고 복잡한 형태의 조언보다는 누구나 현실에서 배우며 적용 가능한 형태로의 방식과 달라진 마인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이런 과정을 통한 개인적 성과 달성이나 성장의 가치도 구현할 수 있고 특히 책에서는 다양한 주체나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 일하는 형태인 협업이나 비즈니스 전략에 있어서도 시간이 갖는 절대성과 핵심가치는 불변의 영역이라는 점도 함께 소개해 주고 있다. <타임박싱> 또한 누구에게나 동등한 형태로 제공되는 시간이라는 의미에 대해 성장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얼마나 중요한지를 체감할 것이며 이미 이런 가치를 이룬 주체나 사람들의 경험담, 조언 등을 보더라도 철저한 시간관리나 좋은 습관의 장착, 일정한 루틴화의 과정을 배울 점이 많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타임박싱> 물론 번아웃이 유행처럼 번지는 요즘 흐름과 현실에서 인간이 기계처럼 움직일 수 없고 때로는 휴식과 여유를 갖고자 하는 분들도 많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본다면 여유를 부리다가 좋은 기회를 놓치거나 나태한 삶과 생활의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적절한 균형점을 찾으며 판단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조언하고 말하는 시간관리의 방식과 전략화, 우리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내 삶에 도움 되는 형태로의 활용이나 적용 등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