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 나는 광주야 - 어린이 광주여행 가이드북, 동화로 읽는 광주 여행 정보 이야기 ㅣ 안녕, 나는 가이드북 시리즈
이나영 지음 / 상상력놀이터 / 2024년 4월
평점 :
다양한 여행 관련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요즘, 어린이를 위한 여행 가이드북은 조금 새롭게 다가올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를 통해 전라도 대표 도시인 광주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고 다양한 그림을 통한 쉬운 구성과 소개를 더하고 있어서 어린이를 비롯해 누구나 쉽게 배우며 광주가 갖는 의미나 모든 것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안녕 나는 광주야> 호남의 대표 도시이자 민주화의 성지로 볼 수 있는 광주광역시, 모든 지역이 그렇지만 광주 또한 지역의 색채가 강하게 나타나는 곳으로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존재한다는 점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어린이를 위한 여행 가이드북의 구성을 갖고 있지만 부모들이나 어른들의 경우에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고 하나의 지역이 어떤 과정에서 성장했으며 지금과 같은 모습을 이룰 수 있었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안녕 나는 광주야> 특히 다양한 지역정보나 자연정보, 그리고 먹거리나 볼거리, 역사와 문화 등의 가치에 대해서도 대표적인 것들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아이들의 교육이나 역사 기행적인 영역에 있어서도 그 활용도가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안녕 나는 광주야>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도시인 광주, 그렇다고 현대화나 디지털의 의미가 없는 것도 아니며 오히려 이런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화가 잘 이뤄진 도시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광주를 대표하는 기념관이나 관련 인물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고 나아가 전라도를 바라보고 배울 수 있는 교육용 교재로도 훌륭한 구성을 갖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아이 및 자녀들의 교육용 여행정보 가이드북으로 추천할 만한 책일 것이다.
때로는 글로 배우는 것보다 직관적인 이미지나 그림을 통해 역사와 문화, 여행적 가치 등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법이다. <안녕 나는 광주야> 이 책도 이런 취지를 통해 전라도 광주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으며 국내의 다양한 지역이나 여행지도 많지만 책을 통해 접하며 자세히 배우거나 알아 보는 것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광주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최대한 쉽게 표현해 주고 있는 도서, 어린이를 위한 여행 가이드북이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웠으면 하는 책이다. 어떤 형태로 표현, 소개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