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매력적인 리더가 일도 잘한다 - 인간적인 호감을 높여 리더십을 강화하는 기술
권서하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분야에서 빠른 변화상이 일어나고 있는 요즘, 기존의 가치나 관점에서 확장된 영역이 있는 반면 전혀 다른 새로운 가치가 유입되어 새롭게 배워야 하는 영역 또한 공존하는 요즘 현실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존의 일하기 방식이나 업무력을 비롯해 어떤 형태로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 혹은 일적인 영역에서의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와 태도 등을 갖춰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여성과 매력, 인간성 등으로 이어지는 각종 키워드가 책의 내용을 더 쉽게 표현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접하며 공감할 만한 메시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여성에게 매력적인 리더가 일도 잘한다> 우리 사회를 보더라도 여전히 남성 중심적인 집단이 많고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활동에도 갖은 제약이나 차별, 혹은 상대적인 아쉬움이 많다는 점에서도 어떤 형태로 일하며 더 나은 결과나 성과달성 등의 가치를 이뤄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성대결이나 차별적인 의미를 포함하는 것은 절대 아니며 오히려 협업의 가치와 중요성, 때로는 보여지는 이미지나 철저한 자기관리 능력 등이 더 요구된다는 점에서도 공감할 만한 메시지가 많을 것이다.









또한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활동이나 경제활동 등을 보더라도 이런 현상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며 결국 여성들의 마음을 얻어야 더 나은 결과나 높은 수준의 가치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무조건적인 여성 중심적인 사고나 행동력, 혹은 배려와 존중의 가치를 의미하는 행위가 아닌 여성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리더의 자질이나 좋은 리더십의 조건 등은 함께 비교, 분석하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하며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문제와 고민 등에 대해 최대한 쉽게, 그리고 실무적인 관점에서 풀어내고 있어서 공감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여성에게 매력적인 리더가 일도 잘한다> 예전에는 남자들의 마초적 이미지를 통한 일처리 방식이나 기존의 가치를 고수하는 의미가 더 강하게 발휘 되었다면 최근에는 일하는 방식이나 소통과 협업의 가치에 있어서도 빠른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이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정신이자 가치일 것이다. 책의 저자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과 소통법 등을 통해 리더의 조건이나 자질, 더 나은 형태의 리더십 수업 등을 조언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여성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표현되는 또 다른 형태의 리더십 수업이라 괜찮은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