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 - 평범한 당신도 할 수 있는
평지조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주식투자와 더불어 많은 이들이 가장 쉽게 접근하면서도 기대하는 투자 종목이자 분야로도 볼 수 있는 부동산 투자,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고 이론과 실무 모두를 알아도 완벽한 대응이 힘들다는 점에서도 더 나은 투자 전략이나 정보, 방식 등에 대해 기대하는 분들이 많은 현실에서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는 책이다. <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 물론 부동산 투자의 경우 알아야 하는 기본기나 정보 등이 많고 관련 세법이나 규정, 구간마다 다른 복잡성 등으로 인해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가치 판단이나 투자관리 자체가 힘든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자신에게 맞는 투자전략과 정보의 마련이 중요하며 속한 지역이나 특정 지역이나 도시계획 등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일단 집중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투자관리를 해볼 것을 권하고 있고 이에 수도권 부동산 비롯해 전국의 다양한 부동산 지역정보와 시장, 환경 등에 대해서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움이 가능한 부동산 투자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또한 교통, 인프라를 비롯해 각종 도시계획이나 수도권의 경우에도 어떤 의미나 차이점 등이 공존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분석하고 있어서 이론적으로 충분히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 물론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를 바란다면 일단 이런 마인드의 전환이 중요할 것이다. 아무리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틀릴 수 있고 이는 모든 투자 분야의 속성이자 본질이라는 점도 참고하며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갈수록 경기 침체, 경제 불황적 요소가 많은 우리의 현실에서도 부동산 투자를 통해 틈새전략을 마련하거나 새로운 대안투자 전략으로 활용하는 주체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고 책의 저자도 이런 불황의 시기에서도 통용되는 가치나 전략적 마인드, 그리고 최대한 제대로 알고 대응해 나가는 투자관리 마인드가 필요하다고도 강조해 주고 있다.
단순히 돈을 벌겠다, 부동산 투자 분야에 대해 큰 그림을 그리겠다 등의 마인드가 아닌 주요 키워드나 핵심가치에 대해선 얼마나 그리고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이에 대한 점검의 시간과 과정이 필요하며 책에서도 이론적인 부분이 생각 이상으로 중요하며 이런 과정에서 배우거나 얻을 수 있는 경험적 가치를 통해 더 나은 성공투자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 책을 통해 부동산 시장과 투자의 현황, 그리고 미래가치나 관련한 키워드나 파생효과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