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코프 패턴 - 전설적인 트레이딩 교과서
데이비드 와이스 지음, 김태훈 옮김 / 이레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할 수 있는 주식투자의 현황과 현상에서 우리는 성공투자 및 가치투자 등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배우며 이를 주도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이 책의 경우 조금 어려운 느낌을 줄 수도 있는 투자 조언서일 것이다. 주식투자의 기술적 분석에 대해 강조하고 있는 점과 관련된 다양한 개념정리나 용어적 어려움으로 인해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공부가 필요하다는 점도 참고할 부분이며 기본적으로 주식투자 시장이나 종목분석, 일정한 트레이딩 기법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실무투자를 위한 책으로는 긍정의 의미를 갖는다.

<와이코프 패턴> 성공투자를 영위하는 분들이나 전문 투자자의 경우 같은 현상과 트렌드적 요인을 보더라도 일정한 관점에서 자신만의 투자 루틴이나 철학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성공투자의 방식과 기법에 대해 소개하며 기술적 분석을 왜 알고 배워야 하는지, 이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와 분석 모두를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투자 가이드북일 것이다. 지금도 주식시장과 종목, 투자 등의 경우에는 예측이 어렵고 알아야 하는 관련 정보나 지식도 많아서 쉽지 않은 투자 영역이라는 점에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일정한 투자관리법이나 주식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인지, 또한 기술적 분석의 경우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일정한 배움과 경험적 내공이 필요한 영역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와이코프 패턴> 그럼에도 긍정의 효과나 수익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트레이딩 효과와 기법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무조건적인 성공을 어렵지만 리스크를 피하며 일정한 관리나 성장 지향적인 투자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인 부분도 많을 것이다.

<와이코프 패턴> 이 책의 경우 주식투자를 하고 있거나 경제, 경영 분야를 전공한 분들이라면 조금 더 쉽게 다가올 것이며 비전공자나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는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주식투자의 기본적 분석과 달리, 기술적 분석이나 투자관리의 경우 조금 더 복잡한 구조와 분석, 패턴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며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관리법이나 트레이딩의 효과와 가치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실무투자 및 주식투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