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자동화 시대가 온다 - 대화형 AI 기반의 초자동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안내서
롭 윌슨.조시 타이슨 지음, 이윤진 옮김 / 제이펍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나 트렌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개인을 위한 디지털 역량이나 능력관리, 어떤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내가 원하는 형태나 방식으로의 사용 등을 고려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며 일정한 대안이나 답으로 볼 수 있는 초자동화 현상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일적인 영역이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가치 판단이 더 중요해진 요즘 현실에서 누구나 자신이 속한 분야나 영역에서의 적용이 가능하며 어쩌면 사회학적인 변화상으로 볼 수 있는 초자동화 현상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초자동화 시대가 온다> 이는 사회적인 문제나 부정적 현상을 낳을 수도 있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본다면 전혀 다른 기회의 장이나 새로운 조건 등을 활용하며 개인 단위에서의 부의 성공이나 기업 단위에서의 자신들의 경쟁력 확보 등에도 일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비롯해, 온라인 시장 환경에 대한 조언, 그리고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확장형 플랫폼 등에 대해서도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관리나 활용 전략 등으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함께 전하고 있다.






누구나 사용하는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기기를 생각할 수도 있고 우리 인간이 하지 못하는 영역이나 기피하는 직종에서의 활용법, 혹은 이런 초자동화 현상에서도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영역이나 절대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서 개인 단위에서의 자기계발법이나 일이나 업무력 향상 등의 영역에서 함께 접하며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초자동화 시대가 온다> 미리 준비하는 개념으로 배울 경우 확실한 성과나 결과 등을 추구할 수 있고 이는 초경쟁과 초연결의 가치가 공존하는 요즘 현실에서 가장 필수되는 기본기가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드는 책이다.

<초자동화 시대가 온다> 지금도 인공지능 분야와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고 다양한 형태의 파생효과나 이를 기회로 선점하며 또 다른 부의 영역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주체들의 노력과 관리가 계속되고 있다. 분명 개인 단위에서는 한계를 마주하거나 어렵다는 느낌도 받겠지만, 초자동화 기술과 산업, 분야 등이 갖는 속성과 특징, 그리고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 등이 무엇인지를 함께 접하며 배워 두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의 미래가치나 또다른 긍정의 효과와 요건들이 공존하고 있는지도,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