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 - 초보맘, 워킹맘도 쉽게 만드는 3인 3색 레시피
김다혜.오채은.이지영 지음 / 경향BP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들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고 또 예민하게 반응하는 영역, 바로 자신의 아이나 자녀들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와 방식일 것이다. 이 책도 유아식을 어떤 형태로 만들어야 하는지, 그리거 건강과 영양, 아이의 좋은 식습관을 위해 엄마들이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요리법과 레시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누구나 일상과 생활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뚜렷한 유아식 관련 레시피북일 것이다.

<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 다양한 식재료가 존재하는 현실에서 아이가 편식이 심하다면 또 다른 질병이나 건강 악화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고 결국 성장과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세히 배우며 이를 생활에서 활용한다면 가족관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자신의 아이나 자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가 무엇인지를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은 적절한 이미지와 구체적인 레시피를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요리 관련 초보맘이나 육아 자체가 버거운 엄마들에게도 확실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그런 책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성장기의 아이나 자녀가 있다면 아이의 성장과 건강 등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부모 모두가 함께 배우며 참여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 물론 요리를 못하거나 다양한 레시피가 존재하는 현실로 인해 더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표현되는 쉬운 방식과 레시피를 통해 배우며 반복적으로 따라해 보는 과정의 접근도 괜찮을 것이다. 물론 시간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그만큼 절대적인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이왕 배운다면 제대로, 그리고 건강과 영양, 성장과 발달 등을 고려한 형태로 자세히 배우겠다는 마인드가 필요할 것이다.

<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 기존의 유아식과는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일반적인 요리 가이드북과는 유아식의 경우 더 손이 많이 가며 때로는 노력과 정성이 더해지는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보는 것도 현실적인 가치 판단일 것이다. 또한 요리와 살림 분야에 대해 자신이 있는 분들도 함께 접하며 자신이 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 자세히 배우거나 교정의 의미로도 사용해 볼 수 있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주로 엄마들을 위한 유아식 관련 레시피북 이지만 다양한 분들이 함께 배우며 일상과 현실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책이라는 점에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유아식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식, 혹은 요리 레시피북 관련 가이드북,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