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대신 일하게 하라 - 자는 시간을 줄여 일하는 미련한 습관은 버려라!
나카이 다카요시 지음, 윤혜림 옮김 / 전나무숲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경험하는 수면의 중요성, 그리고 이를 현실과 생활에서 더 나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개인이 바라는 시간관리나 자기관리에도 충분한 보탬이 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와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당신이 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대신 일하게 하라> 또한 책에서는 개인이 갖고 있는 능력이나 역량, 잠재의식 등의 가치에 대해 어떤 형태로 수면과 결합해서 판단해 볼 수 있는지, 늘 불안한 감정이나 걱정을 달고 사는 분들의 경우에는 더 현실적으로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대신 일하게 하라> 또한 어려운 분야로도 볼 수 있는 창의력 및 사고력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뇌과학적 의미로 볼 수 있는 두뇌계발이나 방식에 대해서도 최대한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일에 대한 고민이나 업무력 관리나 향상 등을 구체적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기존의 방식이나 관점에서 무엇을 강화하거나 버릴 건 버리면서 새로운 가치나 전략적 마인드 등을 배워야 하는지도 직접적인 비교, 분석이 가능할 것이다.












물론 이런 가치 자체가 주는 어려움이 있다면 생활에서 이해하는 잠자는 방식이나 자신의 수면 루틴과 습관에 대해 최대한 기본적인 가치를 배운다는 마인드로도 함께 적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이는 개인마다 서로 다른 형태로 나타나지만 공통적으로 강조되는 부분이 존재하며 알아두면 나 자신에게 유용한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참고할 만한 메시지일 것이다. 개인마다 서로 다른 삶의 주관이나 살아가는 방식, 그리고 잠재의식이나 능력 등을 어떻게 표현하며 원하는 결과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경험담을 통해 표현해 주고 있다.

<당신이 자는 동안 잠재의식이 대신 일하게 하라> 어떤 의미에서는 다소 철학적인 영역이 강하게 와닿을 수도 있고 때로는 현실적인 기준을 통해 일정한 배움과 가치 판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가볍게 접하며 이해해 볼 수도 있는 책이다. 일과 업무력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깊다면, 혹은 불규칙한 생활이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이를 교정하거나 제대로 배우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을 비롯해,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두뇌계발적 요소에 대한 조언까지, 책을 통해 접하며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이나 변화의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