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에서 답을 찾다 -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정진관(정고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계속 되는 부동산 투자관리를 향한 관심과 기대심리, 이는 불변의 영역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부동산 투자를 통해 업이나 삶을 영위하는 분들이 많고 갈수록 심해지는 서울 및 수도권 부동산의 집중화 현상으로 인해 긍정과 부정의 평가, 반응 등이 공존하고 있는 현실에서 이를 어떤 관점에서 접하며 주도적인 투자관리, 혹은 설계 등을 해나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볼 수 있다.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교통에서 답을 찾다> 이 책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 등을 통해 미래 부동산 시장과 환경에 대해 조명하고 있고 사실과 통계를 바탕으로 한 접근을 하고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배우게 될 것이다.

책에서는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수도권 부동산 투자를 중심으로 한 입지분석, 그리고 각종 신도시 계획 등의 현황을 제공하며 어떤 형태의 투자수익을 기대하거나 투자관리를 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을 비롯해 종합적인 도시계획이나 지역정보 등을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이론적인 부분을 채울 수 있을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경험이나 개인적 판단 등을 통해 더 나은 투자관리나 성공투자 관리법 등을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책이다.











또한 책에서는 교통 인프라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사람들이 모이는 도시라는 공간이나 장소, 이를 선으로 연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우리가 참고해야 하는 기본적인 지식이나 필수적인 정보가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비교, 분석이 가능할 것이다.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교통에서 답을 찾다> 어쩌면 가장 확실하고 빠른 투자관리법으로 볼 수 있지만 요즘처럼 불확실성이 높은 현실에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범람하는 현실에서 이에 대한 가치 판단 자체가 어려운 분들도 있다는 점을 참고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의미나 조언이 더 크게 다가오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교통에서 답을 찾다> 기존의 교통 인프라의 확장이나 연결 등으로 볼 수 있고 새로운 대체 교통수단의 도입으로 인해 미래가치나 시장성 등이 높은 지역도 공존한다는 점에서도 부동산과 교통의 연결점은 계속해서 부각되는 부분일 것이다. 물론 무조건적인 수익달성이나 성공투자의 방식이나 공식은 존재할 수 없다는 점도 참고해야 하며 이런 과정에서 개인 단위에서 할 수 있는 방식이나 전략적 마인드나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부정보다는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그리고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한 형태로의 투자 가이드북 이라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