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게 행주 들고 카페 창업하기
이영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생각하게 되는 카페 창업, 하지만 현실에서는 더 치열한 경쟁이 존재하며 제대로 된 준비나 관리법 없이 시작한다면 실패와 부정의 결과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현실과 실무를 위한 종합적인 카페 창업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우아하게 행주들고 카페 창업하기> 모든 창업이나 사업에서도 비슷하겠지만 아무래도 기본을 망각한 경영의 경우 실패의 확률을 높일 것이며 그렇다면 어떤 형태의 본질적 가치를 참고하며 현실의 경영관리를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강조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정보가 많은 책이다.

<우아하게 행주들고 카페 창업하기> 특히 책에서는 소자본 창업을 비롯해 누구나 생각하거나 실무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페 창업 관련 정보와 가이드라인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다. 이는 지금 해당 업에서 일하거나 앞으로의 미래가치 등을 고려하며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며 생각보다 알아야 하는 요건이나 사업과 관련된 기본적인 정보나 배경 지식 등이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이는 모든 업종에서 비슷한 형태로 나타나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카페 창업을 쉽게 여긴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제대로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사업관리를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사업이나 창업의 경우 돈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 없지만 이게 모든 걸 대변하진 않고 오히려 고객과의 소통이나 그들이 원하는 니즈를 제공하는 서비스 마인드, 그리고 소통의 가치를 통해 부수적인 형태에서 오는 위험성을 줄이며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사업과 창업의 성공을 그릴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또한 철저한 시장조사나 현지조사는 기본일 것이며 개인 단위에서의 사업관리나 프랜차이즈 경영 등에 있어서도 비슷한 패턴이나 공통점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책을 통해 확실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우아하게 행주들고 카페 창업하기> 단순히 사장님 소리를 듣고 싶거나 취미로 업을 영위하는 분들이라면 더 자세히 배우며 알아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철저한 사업계획과 분석이 왜 중요하며 이론적으로 배운 부분을 어떻게 현실과 실무에서 적용하며 자신의 성공 방정식과 관리법 등을 그릴 것인지도 이 책을 통해 참고한다면 긍정의 의미로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인생 2막을 고려하거나 은퇴, 혹은 새로운 창업 등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쉽게 접근하고자 하는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조언과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