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능검 시대별 기출문제집 심화(1·2·3급) - 700문제 수록 | 기출문제 무료 해설강의 | QR로 보는 기출문제 및 성적 분석 서비스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해커스한국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 시험에 대비하거나 합격을 원하는 분들, 그리고 역사공부를 가볍게 접하면서도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해커스 한국사연구소에서 발간한 책으로 한능검 시험 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특히 시대별 기출문제집 형태의 구성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도 충분한 역사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일 것이다. <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대별 기출문제집 심화> 물론 기본서를 통한 확실한 개념정리나 용어나 사건, 인물 등에 배우는 것도 좋지만 시험합격이 목적이라면 기출문제집 풀이가 왜 중요하며 필수적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대별 기출문제집 심화> 기출문제집 풀이나 해석을 통해 시험유형에 대해 분석할 수 있고 각 시대별로 갖는 특징이나 자주 언급되는 인물과 사건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일정한 패턴 등에 대한 분석도 가능해서 책이 갖는 방향성이나 특장점 모두가 괜찮게 다가오는 교재일 것이다. 믿고 볼 수 있는 해커스에서 출간한 책이라서 더 신뢰할 수 있고 다양한 취업준비나 활동, 이직 등을 고려한다면 이제는 기본이자 필수가 된 한능검 시험에 대해서도 더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이자 구성일 것이다.










물론 한능검 시험을 처음 접하는 분들의 경우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그래도 기출문제집 풀이를 통해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공부전략이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체감할 수 있어서 해당 분야와 시험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가이드라인도 없을 것이다. <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대별 기출문제집 심화> 각 시대별로 알아야 하는 주요 사건이나 어떤 형태로 문제가 출제되는지, 이에 대한 생각의 과정을 통해 공부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각 시대마다 문제의 비중이나 점수 배점 등이 다르다는 점에서도 확실한 비교, 구분이나 분석의 자세가 필요하며 이에 책에서도 확실한 공부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도움이 되는 교재일 것이다.

<2024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대별 기출문제집 심화> 또한 시리즈물로 볼 수 있는 2주 합격 가이드북이나 초단기 5일 합격 가이드북도 함께 본다면 더 쉽게 해당 시험을 준비, 대응할 수 있을 것이며 책을 통해 왜 한국사 공부를 시대별로 분석하며 자세히 공부해야 하는지도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책이며 역사를 공부하는 과정도 좋지만 책에서 표현되는 시험합격을 위한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하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시대별 기출문제집을 통한 한능검 시험 합격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전략,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