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놀이의 기적
박성찬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육아정보 및 교육정보를 배울 수 있는 책으로 특히 미술 분야나 예체능 분야를 통해 어떤 형태의 현실 육아나 교육 가이드라인을 접할 수 있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조언한 책으로 부모들의 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미술 놀이의 기적> 이는 자신의 아이나 자녀의 성장에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며 무조건적으로 해야 한다 등의 강박에서 벗어나 자기주도성이나 독립성에 대해 판단하거나 긍정의 내적동기 등의 유발을 통해 더 나은 성장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미술 놀이의 기적>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육아 및 교육 관련 정보는 절대적일 것이다. 이는 부모들의 입장에서도 늘 고민되는 부분이며 기존의 가치나 관점을 지켜야 하는지, 아니면 전혀 다른 방식과 배움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수용해야 하는지 등의 현실적인 고민과 걱정으로 와닿을 것이며 책의 저자도 이런 점을 감안한 형태로의 육아법이나 교육정보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는 책일 것이다.











<미술 놀이의 기적> 또한 아이들의 사고력 증진이나 창의력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고 기본적인 학교 교육이나 환경, 학습 등에 있어서도 부모가 할 수 있는 역할이나 책임 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해석이나 활용 모두가 가능한 책이다. 물론 미술을 비롯한 예체능 분야의 경우 특화된 느낌이 강하며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하기도 하나, 이게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형태로의 판단이나 활용 등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가족관계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며 아이와의 소통이나 공감대 형성, 내 아이나 자녀가 느끼는 감정이나 마음, 심리적 요인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을 것이며 이런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오는 미래가치나 직업선택, 혹은 진로탐색 등의 영역에 있어서도 현실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게 한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미술 놀이의 기적> 주로 부모들을 위한 육아 및 교육 관련 가이드북으로 어떤 형태로 배우며 현실과 일상에서도 함께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