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히어로 - 세계의 디바가 된 임다미의 자전적 에세이
임다미 지음 / 스타라잇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과 성공을 바란다면 기본적으로 어떤 마인드나 내면관리 등을 통해 더 나은 자세나 성공의 결과물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더 히어로> 알만한 분들은 알겠지만 상대적으로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 저자의 관한 소개와 가이드라인, 어려운 의미보다는 직관적으로 접하며 개인의 삶과 꿈, 직업이나 성공 등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읽고 배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는 책이며 책을 통해 해당 직업의 세계나 문화 및 예술 분야에 대해서도 더 쉽게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게 다가오는 현실 에세이북이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직업 및 진로탐색의 영역은 절대적이다. 자신의 꿈이나 원하는 직업에 대해 다가가거나 성공을 원한다면 어떤 마인드로 현실의 한계나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는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를 체감할 수 있고 특화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방송 및 연예인 분야에서의 삶이 주는 장단점에 대해서도 일정한 비교, 분석이 가능해서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더 히어로> 책의 저자는 자신의 음악적 가치나 예술적 표현을 통해 해외에서 성공을 거둔 인물로 볼 수 있고 이는 더 많은 어려움과 현실적인 한계나 사람들의 오해나 편견 등이 강하게 작용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평범했던 사람도 충분히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이나 잠재력에 대해 생각하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설계할 수 있다는 점을 체감하게 되며, 꿈이나 원하는 성공의 가치가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철저한 노력과 자기관리법 등이 요구된다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유형의 에세이북의 경우 성장이나 성공의 사례, 혹은 긍정적인 요소만을 강조, 부각하는 형태가 많지만 이 책은 그런 의미도 표현하지만, 상대적으로 어떤 위험이나 어려움, 갖은 시행착오 등이 존재했는지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에세이북일 것이다.

<더 히어로> 지금도 개인의 성장이나 성공에는 어려움이 많지만 그래도 다양한 분야에서 이런 가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은 현실일 것이다. 때로는 기본기가 중요할 수도 있고 행운적 요소가 가미된 형태로 또 다른 긍정의 효과를 체감할 수도 있는 법이다. 책의 저자는 어떤 가치관과 삶의 자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의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뤘는지, 이 책을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에세이북, 혹은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의 의미 등이 잘 표현된 자기계발서로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본다면 더 쉽게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