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은 오타니처럼 - 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
한성윤 지음 / 써네스트 / 2024년 3월
평점 :
이제는 야구를 모르는 분들도 다 아는 그 이름, 바로 일본을 대표하는 야구선수인 오타니 쇼헤이일 것이다. 이 책도 오타니의 성장사와 생애를 조명하며 어떤 과정을 통해 지금과 같은 업적과 대기록 달성, 그리고 인성적인 측면에서도 완벽에 가까운 사람이 되었는지를 조언하는 책으로 운동이나 스포츠, 혹은 야구팬들의 입장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이와 무관한 영역에서 어떤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과 마인드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와 과정 모두를 경험할 수 있는지,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인생은 오타니처럼> 특히 야구의 경우 미국이 최대 시장이며 선수들에게도 꿈의 무대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고 있다. 이는 야구를 하는 분들이나 미래 직업이나 진로 등을 고려하는 유망주들에게도 일정한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고 이에 일본과 동양을 대표하는 특급 선수인 오타니 쇼헤이의 존재는 모든 이들에게 좋은 의미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배울 점도, 참고할 만한 삶의 습과이나 자세 등도 많을 것이다. 또한 말도 안되는 대기록을 끊임없이 달성하고 있는 오타니의 경우 실력도 실력이지만 철저한 자기관리와 프로의식, 그리고 인성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어서 우리 모두게 참고해야 하는 영향력 있는 인물일 것이다.
과연 가능할까 라는 한계를 느꼈던 분들도 오타니를 통해 우리도 할 수 있다 라는 마인드를 갖게 되었고 어린 시절부터 엄청난 유망주로 성장하며 등장했지만, 성인 무대에 오면서 수없이 좌절하거나 실패하는 다른 선수들도 많은 현실에서 오타니는 이런 과정을 극복하면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금도 자신의 야구를 즐기면서도 많은 이들에게 또 다른 동기부여와 멘토적 역할도 함께 수행하고 있어서 확실히 남다른 인물이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오타니처럼> 물론 아무리 뛰어난 실력이나 재능도 결국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는 법이다.
이는 오타니에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으로 일상과 현실을 살아가는 많은 분들이 어떤 형태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거나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오타니처럼> 갓생의 표본으로도 볼 수 있고 야구 외적인 영역에서도 엄청난 인물이라는 점을 느낄 수 있는 이 책은 청소년을 비롯해 더 많은 분들이 오타니에 대해 탐구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본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에 대해 더 쉽게 배우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오타니의 특별한 삶과 일상적인 요인, 그리고 철저한 자기관리법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