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 - 예제 코드 깃허브·저자 무료 강의 영상 유튜브
김한호.최태온.윤택한 지음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과 같은 급변하는 사회와 시대에서는 알아야 하는 정보나 지식도 많고 이를 개인적 단위에서 활용하거나 판단하기란 어려운 점이 많다는 점도 느낄 것이다. 이에 이 책은 기본적인 컴퓨터 공학 분야 관련 조언서로 파이썬을 비롯한 생성형 AI, 인공지능과 앱개발 등의 키워드를 종합적으로 표현하며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로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는 책이다. <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줘> 물론 해당 분야를 전공하거나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은 더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역량강화 및 경력관리 등의 형태로의 사용도 가능할 것이다.

또한 처음 입문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자신이 원하는 형태나 결과를 그릴 수 있고 이론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나 일정한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갖는 상징성과 효율성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책이 갖는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파이썬이나 인공지능 등에 대해 어려워 한다면 기초와 기본기를 다지는 개념으로 접근했으면 하는 책이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개념이나 용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프로그래밍의 형태나 유형에 따라서 그 의미가 결과값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미리 겁먹을 필요도 없고 그만큼 책에서는 다양한 저자가 함께 참여해서 일정한 형태로 해당 분야를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을 것이며 앱개발이나 개발자를 꿈구는 분들도 책을 통해 더 자세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줘> 또한 챗GPT와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 시대로 표현되는 요즘 현실에서 자동화의 가치나 의미, 알아서 원하는 정보와 지식 등을 표현해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등장은 이를 반드시 배워야 한다는 일정한 동기부여로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의 영역으로 또한 일반인들도 해당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실무적 역량강화나 관리를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줘> 또한 다양한 수식 입력이나 문자화 및 자동화, 그리고 함수의 사용과 사례 등을 통해서도 더 편리한 형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구성이나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가 당연시 되는 요즘 현실에서 이를 다양한 업종과 직무에도 연결지어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참고할 만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파이썬 및 생성형 AI, 인공지능 관련 종합적인 실무 조언서 및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어떤 형태로 표현, 활용해 볼 것인지도 함께 생각해 보자. 주로 청소년을 비롯해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을 위한 도서로 더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