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한류가 전 세계를 강타했던 시기가 있었나 깊을 정도로 우리 문화의 파급력이 엄청난 형태로 이뤄지고 있고 이에 많은 이들이 문화강국의 우수성이나 위대함을 체감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책에서도 주로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의 영역으로 해당 분야를 진단하고 있고 특히 아이들을 중심으로 아이돌이나 가수, 혹은 프로듀싱 분야나 작사, 작곡의 세계에 대해 관심이 높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일정한 직업 및 진로탐색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음 속 기억창고를 만드는 K-POP 작곡가> 특히 음악 및 실용음악, 혹은 문화 예술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배움과 학습이 가능할 것이다. 굳이 깊이 있는 음악적 전문성이나 지식이 없더라도 책에서는 한류의 현황과 우리 문화에 대한 진단, 평가 등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는 개념으로 소개되고 있어서 이에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받아들이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청소년의 자기계발서 라는 취지에 맞게 구체적인 정보와 직무 관련 가이드라인도 제공해 주고 있어서 현실과 일상에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물론 음악이나 예술 분야를 전문적으로 전공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가이드북일 것이며 상대적으로 관심은 있지만 잘 모르겠다는 분들도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이다. <마음 속 기억창고를 만드는 K-POP 작곡가>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 등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는 개인적 역량이나 재능 등에 따라 과정과 결과의 차이가 존재할 수 있어서 미리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거나 관련 직업, 진로 등에 대한 준비과정 등을 경험한다는 마인드로 접근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또한 부모들의 관점에서도 생소하거나 잘 모를 수 있는 분야인 만큼,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자신들의 자녀교육용 교재로 함께 배운다면 더 나은 미래를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마음 속 기억창고를 만드는 K-POP 작곡가> 계속해서 한류는 세계를 향해 뻗어가고 있는 요즘,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준비나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주로 청소년을 위한 자기계발서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가이드북으로 권하고 싶지만,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우기에도 괜찮은 책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