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다시 한 걸음 - 오늘 하루도 묵묵히 나아가는 당신에게
진태현 지음 / 오픈도어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때로는 유명인들의 조언이나 경험적 가치에서 배울 점도 있고 현실의 삶에 대해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해 보게 된다. 이 책도 누구나 알만한 배우인 진태현의 첫 에세이북으로 소소한 일상과 생각들, 그리고 그가 바라본 현실의 삶에 대한 느낌 등을 알아 볼 수 있는 책일 것이다. <그래도 다시 한 걸음> 지난 시간과 과거에 대한 미련이 남거나 앞으로의 삶에 대한 방향성, 혹은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 마음의 동요가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위로와 공감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래도 다시 한 걸음> 책에서는 일상적인 키워드를 통해 현실의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고 그래도 긍정과 희망의 자세를 놓지 말고 살아가야 한다는 저자의 조언이 돋보이는 책이라서 에세이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는 유명인의 삶, 하지만 그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일 뿐이며 때로는 이런 다른 관점이나 생각에서 일반적인 삶과의 비교가 가능하며, 또 다른 차별성이나 독특함이 있더라도 결국 하나의 길이나 방향성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현실의 삶이나 바라보는 인생관 자체가 다르지만 우리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가치나 의미가 무엇인지를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정서를 통해 삶에 대한 느낌이나 자존감 수업, 그리고 인간관계를 비롯한 다양한 관계의 심리학적 키워드를 통해 더 나은 삶과 내일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기에도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그래도 다시 한 걸음> 어떤 형태의 삶을 영위하거나 바라든,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부분이 존재하며 책에서도 이런 가치와 의미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경험담을 잘 표현하고 있어서 괜찮은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그래도 다시 한 걸음> 항상 행복할 수만 없는 우리의 인생에서 불행과 부정의 감정, 혹은 경험 등을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긍정의 의미로 전화할 것인지, 이에 대한 생각과 행동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고 누구나 충분히 접하며 공감할 만한 그런 메시지를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배우 진태현이 말하는 삶에 대한 느낌과 경험들, 그리고 함께 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메시지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가볍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