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 대한민국 600만 소상공인의 현실
이상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3월
평점 :
갈수록 성장하고 중요해진 온라인 시장의 환경과 조건들, 이에 다양한 분들이 온라인을 활용한 플랫폼 구축이나 사업관리, 창업방식 등을 고려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치열한 경쟁 상황이나 다양한 변수로 인해 생각보다 어렵게 느끼는 것도 현실이라서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현실과 실무적인 판단과 관리법이 필요한지를 체감할 수 있는 그런 마케팅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이는 높은 수준의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정신, 혹은 구체적이며 실질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이 필요하다는 점을 느끼게 하는 대목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벤처 및 스타트업, 혹은 자영업자나 사장님들, 혹은 소상공인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의 브랜드 전략이나 마케팅 및 광고, 홍보 효과 등을 거둘 수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나 적용 모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실무 사업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괜찮을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물론 온라인 시장과 환경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며 초연결과 초경쟁의 상황에 대한 분석과 예측이 중요하며 결국 관련 역량이나 관리법 등을 자세히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야 한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글로벌 기업이나 국내기업들의 사례에서도 비슷한 형태와 패턴을 발견할 수 있고 물론 개인 단위의 업을 영위하는 입장에서 거창해 보이는 부분도 때로는 새로운 경쟁력 확보나 기회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이 책도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브랜드화 방식,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및 네트워크 마케팅, SNS 활용법이나 구체적인 광고, 홍보 전략 등이 갖는 특장점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우리가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이나 어떤 점을 기본기로 강조하며 자신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온라인 마케팅 전쟁 최전선의 변화> 특히 실무 비즈니스 전략과 사업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책으로 종합적인 관점에서 관련 분야와 시장에 대해 자세히 평가, 예측하고 있는 점이나 새로운 가치 및 트렌드 등도 적절히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또한 경영학의 기본기와 본질적인 부분도 계속해서 표현하고 있어서 이를 적절히 융합하며 어떤 효과와 긍정의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가늠해 보자.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 관련 조언과 가이드라인,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