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먹고 헬스하고 영화 보면 기분이 나아질 줄 알았다
멘탈 닥터 시도 지음, 이수은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삶에서 부정적인 생각이나 스트레스를 안받는 분들은 없을 것이다. 다만 이런 상황과 현실에서 어떤 형태의 태도나 마인드를 가질 것인지는 개인마다 다를 것이며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공감대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는 책으로 누구나 공감하는 부분과 어떤 삶의 설계와 변화된 자세가 필요한지 등을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케이크 먹고 헬스하고 영화 보면 기분이 나아질 줄 알았다> 사실 책에서 표현되는 기분이나 감정, 마음 등의 단위는 개인마다 다르며 받아들이는 정도나 평가의 차이도 존재하는 매우 예민한 주제일 것이다.

하지만 부정보다는 긍정의 자세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지금 당장 현실이 어렵거나 부정의 감정이 자주 든다면 이를 관리하거나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자세를 통해 더 나은 삶의 가치나 방식 등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저자의 경험과 조언이 돋보이는 형태로 일정한 이야기를 구성하고 있고 때로는 이런 보편적인 감정이나 일상적 요인에서 스트레스를 제어하거나 자신만의 깨달음, 혹은 성장과 변화를 추구해 나가는 자신감 등을 강화할 수도 있는 법이다.








그만큼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과 마인드는 달라도, 누구에게나 적용되며 또 기본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 존재하며, 이게 바로 멘탈관리 및 내면관리의 영역과 방식일 것이다. 누군가는 수면장애나 불면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일적인 압박이나 관계에서 오는 부담감 등으로 인해 부정적인 감정과도 마주할 수 있는 법이다. 이처럼 개인마다 서로 다른 증상이나 부정적 요인에 대해 결국 이런 행위를 관리하거나 변화를 지향해 나갈 수 있는 주체도 개인 자체라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의미가 제법 교훈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케이크 먹고 헬스하고 영화 보면 기분이 나아질 줄 알았다> 때로는 누군가의 조언이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자체적인 관리나 변화 지향적인 마인드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도 있는 법이다. 우리의 삶에 정답이 존재할 수 없듯이 책에서도 이런 가치와 방식에 대해 소소한 형태로 표현하고 있고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판단하며 배울 만한 메시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그 어떤 삶을 지향하거나 영위하더라도 알아두면 유용한, 그리고 현실에서 적용 및 활용 가능한 형태의 삶의 자세와 마인드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