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최재혁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업종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자신의 업을 영위하는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본적 가치가 무엇인지, 이 책은 그 의미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방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아무래도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사업관리 및 창업정보가 빠르게 번지고 있고 이는 새로운 기회를 잡는 분들의 등장을 의미하기도 하나, 이런 변화상에 둔감할 경우 실패와 위험 등이 함께 올 수도 있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어서 이 책은 단순한 마케팅 및 광고 관련 조언서가 아닌, 현실과 실무에서 필요로 한 방식과 전략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는 책이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특히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고 물론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해당 광고 채널이나 온라인 시장, 혹은 다양한 플랫폼 등을 잘 활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이게 무조건적인 수익이나 성공 등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제대로 된 형태로의 배움과 이해, 활용 등의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 대해 핵심가치로 다루고 있고 특히 온라인 마케팅 및 광고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이 많을 것이다.








요즘처럼 모든 정보와 지식을 누구나 실시간으로 검색하며 일정한 가치 판단을 내리는 시대에서는 더 높은 수준의 고객관리나 대응법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특히 온라인 광고나 마케팅의 경우 누구나 활용할 수 있고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많아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업종, 혹은 관심 있는 분야나 주제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며 결국 초연결의 시대에 맞는 사업이나 창업관리의 형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취지와 현실, 그리고 더 나은 미래가치와 방향성을 통해 표현되는 마케팅 및 광고 관련 조언서로 당장의 변화도 좋지만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실무과 현실에서도 적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더 나은 가치 판단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분야와 업종에서 활용이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및 광고의 방식과 전략, 책을 통해 접하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함께 활용해 보자. 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책이지만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우기에도 괜찮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