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최재혁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2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404/pimg_7884981894247310.jpg)
다양한 업종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자신의 업을 영위하는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기본적 가치가 무엇인지, 이 책은 그 의미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방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아무래도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사업관리 및 창업정보가 빠르게 번지고 있고 이는 새로운 기회를 잡는 분들의 등장을 의미하기도 하나, 이런 변화상에 둔감할 경우 실패와 위험 등이 함께 올 수도 있다는 점을 표현하고 있어서 이 책은 단순한 마케팅 및 광고 관련 조언서가 아닌, 현실과 실무에서 필요로 한 방식과 전략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는 책이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특히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고 물론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해당 광고 채널이나 온라인 시장, 혹은 다양한 플랫폼 등을 잘 활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이게 무조건적인 수익이나 성공 등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제대로 된 형태로의 배움과 이해, 활용 등의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마케팅 및 광고 전략에 대해 핵심가치로 다루고 있고 특히 온라인 마케팅 및 광고의 방식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이 많을 것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404/pimg_7884981894247312.jpg)
요즘처럼 모든 정보와 지식을 누구나 실시간으로 검색하며 일정한 가치 판단을 내리는 시대에서는 더 높은 수준의 고객관리나 대응법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특히 온라인 광고나 마케팅의 경우 누구나 활용할 수 있고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많아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업종, 혹은 관심 있는 분야나 주제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며 결국 초연결의 시대에 맞는 사업이나 창업관리의 형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실전 마케팅>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취지와 현실, 그리고 더 나은 미래가치와 방향성을 통해 표현되는 마케팅 및 광고 관련 조언서로 당장의 변화도 좋지만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실무과 현실에서도 적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더 나은 가치 판단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분야와 업종에서 활용이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및 광고의 방식과 전략, 책을 통해 접하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함께 활용해 보자. 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책이지만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우기에도 괜찮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4/0404/pimg_788498189424731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