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 대한민국 국민 99%는 살면서 무조건 겪게 되는 세금문제 ㅣ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최용규(택스코디)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2월
평점 :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사업이나 창업관리에 필요한 정보일 것이며 직장인의 입장에서도 연말정산 등을 비롯해 세금 관련 정보와 규정을 잘 안다면 주도적인 대응,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우리가 현실에서 마주하는 세금 관련 정보와 가이드라인에 대해 표현하는 책으로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도 판단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또한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에서도 세금에 대한 이해도는 기본적이며 이를 통한 절세 효과나 전략 등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중요한 영역일 것이다.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진단하며 세금과 세법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야 하는지를 함께 전하고 있다. 아무래도 세금의 경우 복잡한 구조나 일반적으로 알기 어려운 전문적인 용어나 개념들이 많아서 쉽게 배우기가 까다롭다는 느낌을 주는 분야이다. 하지만 개인마다 속한 영역이 다르며 자신의 자산관리 및 재무설계 등에도 연계해서 판단해 볼 수 있고 이는 기업들의 관점에서도 자신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위해, 적극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 가치와 구조적인 부분에 대해 분석하며 각 세금의 유형과 종류, 그리고 다양한 투자종목과 물건 등에도 적절한 사례와 예시를 더하며 표현하고 있어서 배우기 좋은 세금 및 세법 관련 가이드북 이라는 점도 체감할 수 있는 책이다.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물론 기본적인 투자관리에 있어서도 세금은 절대적인 기준이 되기도 하며, 이런 행위나 공부를 통해 절세 효과나 각종 부수적인 혜택 등도 함께 누리며 주도적인 세금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세금을 알면 돈이 보인다> 책에서 표현되는 다양한 세금문제를 어떤 형태로 관리, 해결해 나갈 것인지 또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관련 상식이나 개념에 대해서도 어디까지 이해하며 자신의 상태에 맞는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보다 배울 점이 많고 이론과 기본기, 그리고 실무적인 상황에서의 대응전략 등도 마련해 볼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세금 및 세법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직장인을 비롯해 사업을 하는 분들, 혹은 투자의 개념으로 만나고자 하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에게 좋은 방식과 전략을 조언해 주고 있는 책이라서 관심이 있다면 함께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