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팀장의 리더 수업 - 함께 일하고 싶은 팀장이 되는 최소한의 기본기
이민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관리자나 리더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 바로 경영전략 및 관리법과 관련된 현실적인 요건과 이를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구체적인 성과달성이나 보여지는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는지, 이에 관한 조언과 정보일 것이다. 이 책도 현실적인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일처리나 업무력 향상, 그리고 조직이나 집단에서 가장 중요한 조직문화를 비롯한 인재관리, 일하는 방식 등에 대해서 자세히 조언하는 책으로 특히 현실의 사회생활이나 활동을 영위하는 입장이라면 읽고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요즘 팀장의 리더 수업> 기존의 관점이나 가치에서 장점이라면 강점화 전략으로 확대해야 하나, 최근의 조직문화나 정서 등을 고려할 때, 그리고 새로운 세대들의 빠른 유입으로 인해 기존의 가치나 관념에서 벗어난,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기업문화가 빠르게 정착되고 있는 요즘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의사결정을 내리거나 일해야 하는지를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달라진 부분도 있고 직종이나 분야마다 다른 관점에서 활용 가능한 영역도 함께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하며,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과 요건을 반영한 형태로의 리더십 수업과 방식에 대해 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개인들의 개성이나 성향을 존중하면서도 이를 어떤 형태로 협업의 가치로 승화하거나 조직이나 기업이 나아갈 방향성과 목적 등으로도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고 개인 단위에서의 일처리 및 일머리도 중요하나 결국 올바른 리더의 존재는 해당 집단과 기업을 성장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리더십 수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현실적인 가치 판단이 중요하다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된다. <요즘 팀장의 리더 수업> 물론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이 무조건적인 대안이 될 순 없어도, 최대한 현실에서 적용 가능한 영역에 대한 조언과 경험담 이라는 점에서도 그 가치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요즘 팀장의 리더 수업> 이는 구성원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경력관리 및 커리어 성장에도 좋은 영향력으로 다가올 것이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는 입장에서도 인재관리 및 양성 등의 형태로도 배우며 판단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각 분야나 직종마다 다를 수 있지만 최대한 기본적 요건과 가치를 통해 표현되는 리더십 수업이라는 점과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무엇에 주목하며 긍정의 효과와 결과를 남기는 행위 등으로 일하며 업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시대정신과 변화상을 잘 반영한 리더십 수업과 경영관리법,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