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말습관 - 나를 지키고 사람을 얻는 성숙한 말과 태도
김진이 지음 / 다른상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이나 대화, 그리고 언어 표현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이는 개인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 혹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 부분이며, 이는 받아들이는 정도나 처한 환경이나 경험적 내공 등에 따라 조금 다른 해석과 반응이 공존하는 영역이라 때로는 매우 예민한 주제이자 문제로도 인식되기도 한다. 이에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말하는 습관이나 기본적인 화법이나 화술 등에 대해 배우며,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의 적용이나 사용 등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어른의 말습관> 항상 소통과 공감이 필요하며 이는 그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는 가장 기본이 되는 가치일 것이다. 하지만 시대가 빠르게 변하면서 사람들의 생각이나 표현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고 특히 요즘처럼 개인의 성향이나 개성이 강조되는 사회에서는 이런 형태가 더 어렵고 난해하기 다가온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경험과 노하우 등을 어떤 관점으로 접하며 받아들여야 하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물론 책에서는 무조건적인 정답이나 방식을 강요하진 않는다.








오히려 다양한 관점에 대한 이해와 존중, 개방적인 마인드를 통해 더 나은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있고 이는 직장인을 비롯해 개인 사업을 하는 분들이나 다양한 사회생활과 활동을 영위하는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중요한 덕목이자 방식이라는 점에서도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다. <어른의 말습관> 또한 관계의 심리학으로 볼 수 있는 인간관계에 대해서도 냉정한 판단이 가능하며,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에 대한 점검과 몰입, 성찰의 시간을 함께 가지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현실 자기계발서, 혹은 대화법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어른의 말습관> 기존의 관점이나 방식 등을 고수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때로는 이런 조언을 통해 변화를 지향해 보는 것도 결국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도 도움되는 방식일 것이다. 말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행동하지 않거나 기존의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고했으면 하며, 성숙한 말의 표현이나 자세는 또 다른 성장과 긍정의 결과를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대화가 힘들거나 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고,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