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세전환 - 성공을 꿈꾼다면 먼저 태도부터 바꿔라
이시한.김진수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현실의 삶과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자신의 삶의 행복이나 성장, 결과를 남기는 성공 등을 바란다면 어떤 형태의 마인드 리셋, 혹은 변화된 의미 등을 통해 삶을 살아갈 것인지, 이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과 걱정을 해보게 된다. 이 책도 서로 다른 두 분야의 저자가 만난 책으로 성장과 성공의 가치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있는 키워드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는 삶의 태도를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더 나은 노력과 방식으로 극복해 나갈 것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태세전환> 제목만 볼 경우에는 부정적인 의미로도 자주 쓰이는 용어라는 점을 체감하겠지만 책의 내용은 개인들이 충분히 이룰 수 있는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이는 자신이 갖고 있는 잠재력이나 능력 등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고, 일적인 부분에서의 마인드나 태도, 혹은 관계의 심리학으로 볼 수 있는 다양한 인간관계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부분에서의 긍정적 효과와 의미 등을 함께 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선택과 집중도 필요하며, 때로는 자신에 대한 냉철한 판단과 몰입의 시간과 과정도 중요할 것이다.







이는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조금 다른 해석과 행동력이 요구되는 부분이나, 책에서는 필수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삶의 태도와 자세, 그리고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을 통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울 수 있는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태세전환> 생각이나 말로는 한계가 분명하며 결국 변화된 인식을 통해 이를 행동으로 옮겨나가는 과정에서 긍정의 의미와 효과, 모두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법이다. 이 책도 그 핵심가치로 삶을 대하는 자세와 태도를 강조하고 있고, 이는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기 어려운 의미라는 점에서도 그 가치가 분명하다고 볼 수 있다.

<태세전환> 배움과 경험에는 끝이 없고 어쩌면 우리 모두가 죽을 때까지 이런 가치를 통해 자신의 삶을 설계해 나가야 하는지도 모른다. 때로는 막연해 보이기도 하며 타인과의 비교나 그들의 평가로 인해 위축되기도 하나, 이를 극복하기 위해선 자신에 대한 믿음이나 높은 수준의 자존감 유지 등을 통해 삶을 살아가야 한다는 점도 고려해 보게 된다. 당장의 변화도 좋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어떤 마인드와 태도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거나 주도적인 노력과 관리를 병행해 나갈 것인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