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에 도둑맞은 탁월함
이재영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삶의 성장이나 행복, 성공 등의 가치를 통해 원하는 삶의 자세를 갖고 살아갈 것이다. 이는 당연한 가치이자 현실이며 결국 변화와 성장, 배움과 경험 등 성공을 위해 중요한 키워드나 방식에 대해 제대로 이해할 경우에는 남들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고 자신에 대한 철저한 관리를 통해 원하는 인생관을 그릴 수 있는 법이다. 물론 외부 변수가 강하게 작동할 수도 있고 때로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실패하거나 좌절을 경험하기도 하나, 이는 인생에 있어서도 일시적인 현상이라는 점도 참고할 만한 조언일 것이다.

이 책도 개인에게 중요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책으로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어떤 형태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있는지를 조명하는 책으로 생각보다 우리가 간과했던 부분에 대한 성찰의 시간과 자세를 가질 수 있고 기존의 삶의 자세가 무엇이 변화해야 하거나 필요로 한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로 와닿을 것이다. <평범함에 도둑맞은 탁월함>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이나 잠재력에 대해 한계를 두기보단 끊임없이 노력하며 최대한의 성과와 결과를 위해 왜 나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속도보다는 방향성이 중요하며 때로는 흔들리지 않는 자기 중심적인 사고나 경영이 절대적이라는 점도 체감하게 되는 영역이다. <평범함에 도둑맞은 탁월함> 당장의 보여지는 결과나 성과도 중요하나, 결국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용기 있는 결단력과 행동력, 혹은 낮아진 자존감을 회복하며 일이나 공부, 다양한 관계에서도 성장과 성공을 그려나가는 행위를 통해 원하는 삶을 그릴 수 있는 법이다. 이 책도 이런 형태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여유와 휴식, 재충전, 그리고 건강관리의 구체적인 방법론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평범함에 도둑맞은 탁월함> 누구나 자신의 인생을 살고 싶은 현실과 시대에서 생각이나 말로는 한계가 명확하며 결국 변화를 지향하는 자세를 통해 행동해야 한다는 점을 깨닫게 될 것이다. 책의 내용이나 가이드라인이 크게 어렵지 않고 누구나 알만한 형태의 조언을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삶에 대한 행복과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이 무엇인지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함께 활용해 보자. 배울 점이 많은 현실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