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왕 1급 비밀 - 성격으로 읽는 똑똑한 독서법
김종순.백정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의미나 행위에서 우리는 다양한 가치를 배우거나 삶에 대해 더 나은 형태로의 자세, 성장 지향적인 의미 등을 접하며 배우게 된다. 이 책도 이런 독서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방식에 대해 전하는 가이드북으로 특히 아이나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는 더 쉽게 배우며 현실에서는 어떤 마인드로 접하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독서 관련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독서왕 1급 비밀> 자라나는 아이들의 경우 그들의 환경이나 교육에 있어서도 중요한 시기라는 점을 체감할 것이다.

공부를 잘하는 행위도 중요하나, 요즘처럼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현실에서 결국 이런 행위를 간접적으로 접하며 배움이나 학습의 의미로 승화하고자 한다면 책읽기나 글쓰기로 통용되는 독서 행위나 활동을 통해 채워나가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일 것이다. <독서왕 1급 비밀> 좋아하는 장르나 분야에 대한 관심에서부터 어렵게 느꼈던 분야에 이르기까지, 그 어떤 분야로의 접근도 무방하며 중요한 것은 이런 독서 활동이나 행위를 통해 어떤 걸 느끼거나 현실적으로도 체감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이 더 필요한지도 모른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주제를 반영해서 표현한 독서 교육 관련 가이드북으로 누구나 쉽게 배우며 교육이나 학습의 의미, 혹은 아이들의 독립성이나 사회성, 인성교육 등의 부분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독서왕 1급 비밀> 무조건 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어떤 형태로 독서를 해야 아이들의 흥미나 관심, 놀이문화의 과정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또한 부모들도 함께 접하며 기존의 방식에 있어서도 어떤 차이점이나 부족한 점이 있는지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어서 아이 및 자녀, 그리고 부모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주는 책일 것이다.

<독서왕 1급 비밀> 개인마다 성향이나 성격도 다르며 공부나 독서를 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이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중요한 것은 실제 행위를 할 것인지, 그리고 독서와 관련된 좋은 습관의 장착이나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긍정과 경험적 내공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주로 아이 및 자녀교육을 위한 독서 관련 조언서로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긍정과 몰입의 의미를 함께 가져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