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환영받는 전문 직업, 간호사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68
이지영 지음 / 토크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팬데믹 시국을 거치면서 부각된 분야와 직업이 존재한다. 의사를 비롯해 간호사, 그리고 의료 분야가 그럴 것이다. 때로는 세상을 밝게 하기도 하며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의 일탈로 인해 사회적 비난을 한 몸에 받지만 그래도 대다수의 평가는 존경심을 바탕으로 한 자세를 취하고 있고 이는 자라나는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도 결정적인 영향력과 역할을 수행하기 마련이다. 이에 책에서도 간호사 라는 직업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우리나라의 사례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바라보는 간호사 라는 직업의 의미와 현실, 가치 등은 어디 쯤에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환영받는 전문 직업 간호사> 물론 일정한 직업 코스로 인한 전문성이나 배움의 과정이 중요하며 경험적 가치나 판단 또한 상당한 수준을 요구한다는 점에서도 쉽지 않은 직업적인 영역일 것이다. 하지만 자신만의 계획과 직업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충분히 도전할 수 있고 사회적으로나 사람들에게도 인정받는 직업이라는 점에서도 부정보다는 긍정과 장점이 많은 직업이 또한 간호사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주로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 관련 가이드북으로의 활용을 권하고 있다.








이는 의료 및 의학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에서 해당 직업이나 직무에서 일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등도 함께 파악해 나가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 가치와 방식에 대해 정의하며 생각보다 간호사 라는 직업은 대체하기 어렵고 미래를 고려하더라도 더 부각되고 존경받는 직업이 될 것이란 점도 확실히 표현해 주고 있다. 예전에는 여성들의 직업이라는 평가가 강했지만, 이는 예전의 일이며 최근에는 성별에는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일정한 경험과 전문성만 있다면 도전해 볼 수 있는 그런 직업이라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전 세계에서 환영받는 전문 직업 간호사> 물론 우리 사회의 인식이나 현실을 볼 때, 의사의 들러리 라는 비아냥이나 부정적인 평가도 공존하지만 세계화 시대에 시선을 확장해서 볼 경우에는 충분히 장점과 매력이 있는 직업이라는 점도 깨닫게 되어서 책이 주는 의미나 방식에 대한 조언이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떤 형태로 간호사를 바라보며 해당 직업이나 직무를 원할 경우 일정한 준비와 대응을 함께 해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특히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이나 직업 관련 자기계발서로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