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세이 써 볼까?
김도현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3월
평점 :
항상 바쁜 일상과 현실을 살면서도 우리는 다양한 정보나 지식을 배우거나 확인하며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또한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삶의 가치나 자세 등을 통해 긍정의 효과나 원하는 인생관 등을 그리는지, 이에 대한 궁금증도 많을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글의 가치에 대해 알 수 있고 구체적인 책쓰기나 글쓰기에 대해서도 도전해 볼까 라는 마음도 들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에세이를 쓰는 방식과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소개하며 누구나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물론 책을 통해 에세이가 무엇이며 이런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나 무엇인지, 어떤 이들은 전형적인 수익화 전략이나 투자의 개념으로 책쓰기나 글쓰기를 고려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가볍게 접근하고자 할 것이다. 그 어떤 선택이나 판단도 결국 에세이 라는 구성과 방식에 대해 알아야 한다는 점을 참고해야 하며 이 책도 이런 취지와 현실을 잘 반영한 에세이 관련 가이드북 이라는 점에서도 배울 점도 공감 가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에세이 써 볼까> 항상 생각만 했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직접 행동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생각보다 일정한 틀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어렵지 않고 자신의 감정이나 경험, 생각 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에세이북은 매력과 장점이 많은 영역이라는 것을 확인하게 된다. 물론 처음 시작이 어렵고 기본기를 배워야 한다는 점에는 다소 귀찮은 느낌도 들겠지만, 언제까지 생각만 할 수도, 미룰 수도 없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거나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에세이 써 볼까> 최근에는 출판 영역에 대한 인식도 변했고 누구나 자유롭게 에세이북을 쓸 수 있는 시대라는 점과 글쓰기나 책쓰기를 통해 제 2의 인생을 살아가는 분들의 많아서 확실히 새롭게 다가오는 영역일 것이다. 당장의 무리한 계획이나 욕심은 버리고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점검과 이런 과정에서 글에 대한 이해나 에세이북을 어떤 형태로 작성하며 자신에 대한 만족이나 사람들과의 소통, 공감대 형성 등도 함께 고려할 것인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에세이북 관련 종합적인 가이드북,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