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감정의 법칙 - 6가지 감정 독소를 물리치는 하버드 심리학 수업
쉬셴장 지음, 송은진 옮김 / 와이즈맵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현실의 삶을 살거나 일정한 사회생활이나 활동 등을 영위하는 입장에서도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 혹은 멘탈관리는 필수적인 요건, 기본이 되는 자기계발법 이라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에 책에서도 감정이나 마음 등을 어떻게 접하며 부정의 요건을 긍정적으로 바꿀 것인지, 그리고 변화나 성장을 지향한다면 무엇을 배우며 이를 현실과 생활 속에서도 활용해야 하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개인에게는 반드시 요구되는 시대정신이자 가치라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나쁜 감정의 법칙> 항상 감정을 드러내지 마라, 이는 실패하는 원인이 되며 불필요한 갈등이나 대립, 인간관계를 망치는 지름길이라는 조언 등을 자주 접했을 것이다. 그만큼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가치이며 이는 모든 이들에게 해당되는 영역이라서 우리 모두가 접하며 충분히 점검하거나 성찰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 부분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와 현실을 통해 말하는 감정관리의 조언서로 특히 심리학적인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도 많고 활용할 만한 현실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나쁜 감정의 법칙> 모든 이들이 공감하는 영역인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의 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감정 및 마음관리의 중요성, 때로는 변화를 통한 적극적인 노력과 관리가 중요할 것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에 대한 이해와 관용의 자세, 그리고 다양한 인간관계를 통해 긍정의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면 어떤 본질과 특성 등에 대해 주목하며 배움의 가치로 승화할 것인지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사람을 읽는 눈과 통찰력 등으로도 표현되며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된다는 점도 참고해야 하는 영역이다.

책에서도 지적능력과 감성지능 이라는 표현을 통해 결국 사람은 자신의 말을 들어주거나 경청하는 태도나 자세를 통해 마음을 정하기도 하며, 이는 일적인 부분에서나 자주 접하게 되는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반드시 요구되는 기본기 라는 점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나쁜 감정의 법칙> 개인적인 의미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인간관계 관련 가이드북이며 생각보다 내면관리 및 멘탈관리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인간관계에 대한 정의나 방식, 마음이나 감정 등의 핵심가치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배우며 활용할 만한 요소가 많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 접하며 나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사용도 고려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