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벗은 힘
이재형 지음 / 파지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이 바라는 삶의 성장이나 행복, 그리고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책의 저자는 자신이 주관과 논리 등을 통해 조언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중요한 덕목, 혹은 필수 조건이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읽고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특히 직장인을 비롯해 취준생의 경우 책에서 표현되는 구체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더 크게 공감할 것이며 항상 같은 조건으로 흘러가는 시간에 대해 어떤 관점으로 접하며 나를 위한 구체적인 삶의 방식이나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나갈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발가벗은 힘> 당장의 부정의 결과나 부정적 감정이 있더라도 결국 계속되는 삶의 현실에서 때로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거나 변화된 자세를 통해 자신감을 갖고 살아가는 판단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공통적 요인을 통해 표현하는 자기계발서 및 조언서로 누구나 충분히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이다.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일이나 공부도 중요하나, 때로는 경험적 내공을 쌓거나 인생 공부를 하라는 조언 정도는 들어 봤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더 확장된 개념으로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과 이는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필요한 부분이며 초연결과 초경쟁이 자연스러운 세상에서도 자신을 지켜주는 또 다른 수단이자 핵심 역량이 된다는 점에서도 주요 키워드나 가치 판단에 관한 조언이 인상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발가벗은 힘> 무조건적인 변화나 성장을 지향하는 것도 아닌, 그렇다고 이를 거부하며 자신만의 철학이나 신념만을 지키라는 의미도 아닌, 결국 일정한 삶의 균형점을 통한 성장 지향적인 자세, 유연함과 개방적인 마인드를 통해 다양한 현실문제를 극복, 관리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많은 걸 깨닫거나 배울 수 있다고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다.

<발가벗은 힘> 이는 사람관계에도 적용해 볼 수 있고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이나 혼자 있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며 관리해 나갈 것인지, 결국 제한된 시간에서도 성장이나 성공, 행복 등을 이룬 사람이나 사례를 보더라도 남다른 비법이 있거나 기본에 충실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바라는 성공을 향한 노력과 관리론, 혹은 기본적 의미를 통해 우리는 어떤 형태의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통해 나를 위한 삶을 설계하거나 긍정의 의미로 살아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는 시간과 계기를 마련해 보자. 가볍게 읽고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