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주기 - 세상을 내 편으로 삼는 법
오후 지음 / 생각의힘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사람들이 느끼는 관심 분야나 이런 현상을 바라보는 기준이나 생각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 책은 이런 복잡한 세상살이에 대해 말하며 어떤 관점론으로 자신을 위한 관리법이나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어떤 의미에서는 사회학적인 부분이 더 강하게 와닿는 책일 것이다. 특히 지식과 정보에 대한 탐구나 배움의 과정, 그리고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더 나은 통찰력을 바라는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현실문제나 고민에 대해서도 체감하거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다.

<보여주기> 결국 보여지는 결과가 절대적 기준이 된 요즘 현실에서 내면관리를 비롯한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이나 행복 등도 중요하지만 이런 변화에 적응하거나 새로운 기회를 잡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용기 있는 행동력이 더 필요하다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아무래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나 가치 등을 보더라도 보여지는 행위가 절대적이라는 점과 이는 모든 분야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가치이자 일종의 약속이라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알아야 하는 가치나 방식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자.










큰 단위에서 본다면 우리 사회의 현실과 사회문제, 그리고 국가나 정부의 역할론부터 개인이나 공동체에 대한 일정한 가치 평가와 판단, 이런 변화상에서 개인들은 어떤 관점과 의미부여 등을 통해 삶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보여주기> 물론 보는 관점에 따라서 어려운 의미로 다가올 수도 있지만 자연스러운 과정이자 현상 등으로 마주한다면 책의 저자가 말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더 쉽게 공감하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거나 미래를 향한 준비과정으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보여주기> 요즘처럼 은둔형 외톨이나 사람관계를 단절한 분들이 많은 현실에서 결국 세상으로 나아가는 행위를 통해 자신의 꿈이나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법이다. 이는 시대변화나 정신과는 무관한 불변의 가치로도 볼 수 있고 배우거나 경험하는 의미도 중요하지만, 이런 대승적인 차원이나 모두가 인정하는 가치나 필수조건 등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하며 개인의 삶을 영위하거나 살아가야 한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무엇이 문제이며, 이를 어떻게 극복, 관리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진단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함께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