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은 과학이다 - 원하는 순간, 초집중하는 기술
데이먼 자하리아데스 지음, 박혜원 옮김 / 포텐업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도 그리고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에게도 몰입과 집중의 시간을 대단히 중요할 것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있어서도 핵심가치로 볼 수 있지만 생각보다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가 많고 개인마다 다른 집중력의 한계로 인해 몰입이 어렵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의 저자는 현실적인 고민과 문제에 대해 진단하며 조금 특별한 관점에서 조언하고 있다. 바로 과학적 기법을 통해 초몰입의 과정과 방법론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고 이는 누구나 쉽게 배우며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점에서도 긍정적일 것이다.

<몰입은 과학이다> 단순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부터 두뇌계발이나 창의력 등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생각보다 그 과정이 어렵지 않고 누구나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이나 잠재력, 한계치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주는 느낌이 괜찮을 것이다. 또한 좋은 습관의 정착이나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적 요소, 그리고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저자는 우리들에게 어떤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를 함께 표현하고 있는지도 이 책은 잘 정리된 형태로 알려주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항상 시작에 있어서도 준비과정이 필요하며 일을 하는 입장에서도 공부나 학문적 성취를 이뤄야 한다면 일정한 동기부여나 목표를 정하고 나아가는 행위가 가장 우선일 것이다. 목표 없이 생활한다면 변화는 쉽지가 않고 다양한 변수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중도 포기하거나 미루게 되는 현상을 마주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몰입은 과학이다> 아주 사소한 습관의 변화나 집중력, 혹은 몰입감 등에 대해 거창한 단위로 여기기보단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부분과 현실적인 부분으로 생각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표현하는 의미나 방식에 대해 더 쉽게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몰입은 과학이다> 특히 생각보다는 몸이 반응하게 하라 등의 조언이나 결국 행동해야 일정한 변화나 성장의 가치를 이룰 수 있다고 표현하는 부분에서는 우리가 어떤 관점으로 이를 받아들여야 하는지도 가늠해 보게 된다. 당장의 변화도 좋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 관리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초몰입의 과정과 이에 관련한 주요 키워드 등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현실적인 요건에 대한 강조와 조언이 돋보이는 자기계발서,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형태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