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걷기학 개론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 배우거나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맨발 걷기를 비롯해 운동이나 걷기를 즐긴다면 책의 내용을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이런 행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이나 주도적인 몸관리의 방식이 무엇인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이 책은 자연적인 느낌과 힐링, 치유와 치료 등의 의미를 잘 표현한 가이드북으로 다가올 것이다. <맨발 걷기학 개론> 물론 맨발 걷기에 대해 처음 접하거나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우리 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운동의 연장선으로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 의미가 강할 것이며 특히 걷기를 통해 다양한 치료효과와 의학적인 의미에서도 긍정적인 결과 등을 접했다면 책에서 저자가 표현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도 더 쉽게 공감할 것이다. <맨발 걷기학 개론> 또한 책에서는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는 암에 대한 조언이나 항암치료, 혹은 걷기를 통해 저자가 경험한 부분과 우리들에게 조언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표현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은 책이다.









나이를 먹을수록 예전같지 않은 몸상태로 인해 고충이 깊다면, 혹은 일적인 영역으로 인해 활동적인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낀다면 지금이라도 이런 걷기나 맨발 걷기의 행위를 통해 건강에 대해 배우거나 관심을 갖는 것도 현실적일 것이다. <맨발 걷기학 개론> 또한 관련한 치료나 치유법, 의학 정보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단순히 맨발 걷기를 옹호하거나 무조건적으로 추종하는 그런 책이 아니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는 어떤 행위를 통해 누구나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건강관리법 등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맨발 걷기학 개론> 당장 할 수 있는 정보와 방식부터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몸상태를 점검, 관리해 나가는 방법, 그리고 왜 이런 자연 치료법이나 치유의 목적을 지닌 방법들이 계속해서 선호되고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건강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 이를 거부하는 분들은 없지만 다양한 핑계로 인해 미루거나 행동하지 않고 있는 건 아닌지,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며 판단해 보는 계기를 가졌으면 한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해 보이는 영역에 대한 조언,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