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충분히 괜찮은 존재입니다 - 나를 사랑하게 되는 3단계 자존감 회복 수업
취샤오리 지음, 이지연 옮김 / 더페이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성장과 행복, 성공적인 삶을 바라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의 마인드나 자세 등을 통해 나를 위한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자존감 이라는 의미가 주는 현실적인 조언과 긍정의 방향성 등이 무엇인지를 이 책을 자세히 조언하고 있고 생각보다 배울 점도 많고 새로운 기회와 변화를 개인이 주도하며 살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와닿는 책일 것이다. <나는 충분히 괜찮은 존재입니다> 아무리 세상과 사람들이 나를 안좋게 보거나 비난하더라도 결국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람들의 사례나 조언을 보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살았다는 점을 공통적으로 체감하게 된다.

이 책도 이런 자신에 대한 믿음과 사랑, 그리고 낮아진 자존감을 어떤 형태로 회복하며 나를 위한 삶을 살아야 하는지를 전하는 책으로 누구나 알지만 쉽게 적용하기 어려운 인간관계를 비롯해 감정 및 마음 등의 내면관리법, 그리고 현실에서도 용기 있는 행위나 전환된 생각이 제공하는 긍정의 효과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어쩌면 현실적인 직언이 돋보이는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는 책으로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과 과정을 갖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물론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존재할 수 없지만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는 일이나 습관이 많다면 책을 통해 당장 필요한 영역에 대한 배움이나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을 통해 실행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개인이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단위이자 행동력이 바로 자신에 대한 관리와 변화된 자세일 것이며 이런 행위를 통해 더 나은 삶과 행복 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들에게 좋은 영향력과 방식에 대해 표현해 주는 그런 책으로 와닿을 것이다. <나는 충분히 괜찮은 존재입니다> 작은 형태의 변화나 습관이라 하더라도 충분히 가치가 있으며 자존감 회복을 위해서도 이런 과정을 필수적일 것이다.

그만큼 책에서는 어려운 의미나 진부한 조언에서 벗어나 현실적인 기준에서 바라본 직언과 경험적 가치를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공감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나는 충분히 괜찮은 존재입니다> 때로는 이런 관점이나 경험에서 오는 부정적 요인이 누군가에게는 또 다른 기회이자 성장통 정도로 체감되는 법이다. 즉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며 활용하거나 받아들일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이 중요하며, 책을 통해 자세히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가이드북,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