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최고기술경영자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66
홍영훈 지음 / 토크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기술이 당연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로 현실의 삶과 사회적 변화, 혹은 가까운 미래 등을 조명하며 일정한 배움과 경험적 내공을 쌓아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을 위한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고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 및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책일 것이다.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최고기술경영자> 특히 책에서는 CTO에 관한 정의나 기술적 의미나 이를 활용하는 다양한 주체와 사람들의 경우 어떤 관점론과 통찰력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는지를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이는 성장과 성공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부분이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높다는 점, 그리고 이런 기술적 변화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나 결과물 등이 무엇인지도 최대한 쉽게 접하며 알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최고기술경영자> 지금도 과학 기술의 발달과 새로운 가치나 결과물의 발견, 발명 등으로 인해 우리의 삶과 사회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물론 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분들도 있겠지만, 현실의 삶에서 냉정한 판단으로 보더라도 변화는 불가피한 영역이라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문제와 고민, 트렌드나 가치 등을 잘 반영한 형태로의 기술적 현상과 발전에 대해 조명하고 있고 특히 자신의 꿈과 미래, 혹은 직업이나 진로 등을 현실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청소년들의 경우 어떤 관점에서 접하며 미래가치 등을 함께 그려야 하는지도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참고하거나 배울 만한 메시지가 많을 것이다.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최고기술경영자> 당장의 급진적 변화나 무리한 계획보다는 이런 방향성과 현상적 요인을 통해 기술적인 부분과 산업을 바라본다면 일정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이는 개인 차원에서도 중요한 영역으로 체감될 것이다.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최고기술경영자> 개인을 위한 경쟁력 확보나 차별화 전략, 혹은 초경쟁과 초연결의 가치가 함께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배움과 경험의 과정, 혹은 스스로를 위한 철저한 몰입과 관리의 시간을 통해 원하는 바를 이뤄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청소년을 위한 책으로 보이지만 모든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이라는 점도 참고할 것을 권하고 싶고 생각보다 세상과 사람들, 미래가치와 기술 등에 대해 제대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