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 브레인 부스트
티아고 포르테 지음, 이희령 옮김 / 쌤앤파커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관점에 대해 판단하며 배움의 가치를 어떤 형태로 현실과 실무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를 잘 정리한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 책에서는 뇌과학적인 현상이나 잠재력, 그리고 집중력과 창의력 등에 대해 입체적으로 소개하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두뇌계발이나 더 나은 삶을 위해 알거나 배워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어서 색다르게 다가오는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물론 삶에 대한 변화나 성장, 행복 등의 가치는 모두가 바라지만 이는 엄청난 노력과 체계적인 관리론이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현실에서는 더 어렵게 다가오는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변화된 자세는 기본이며 어떤 형태로 자신의 능력이나 잠재력 등을 표출하며 사회적 영향력 확대, 다양한 이들과의 소통이나 공감대 형성 등을 통해 일이나 일상적인 영역에서도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는 기존의 방식과 관점에서 확장된 개념이나 벗어난 형태로도 그 쓰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점도 많을 것이다.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 무조건 열심히 하는 시대는 지났고, 결국 효율성과 실용성이 부각되는 현실에서 때로는 선택과 집중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해당 영역의 경우 개인마다 다르며 매우 주관적인 영역일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하나, 전반적인 구성이나 조언을 보더라도 누구나 흥미를 가질 만한 형태의 조언을 통해 다양한 가치와 키워드를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을 것이다.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 당장의 변화도 중요하나, 일정한 체계성이나 시스템, 혹은 매뉴얼적인 부분도 간과할 수 없는 현실에서 어떤 가치를 배우며 이를 활용하며 원하는 결과나 경험적 내공을 채울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세컨드 브레인 부스트> 주로 일적인 영역과 업무력 등에 대해 직관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책이지만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다양한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영역이며, 생각보다 그 의미와 논리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색다른 관점에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자기계발 및 두뇌계발, 잠재력과 창의력 등에 관한 직관적인 조언과 경험담이 돋보이는 도서, 어떤 마인드와 변화된 자세를 통해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도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뇌과학적인 의미가 부각되는 책이라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