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를 입에 착! HSK 시험까지 한 번에 착!, 개정판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허은진.츠징위 지음 / 시사중국어사(시사에듀케이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와는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중국, 물론 중국에 대한 평가는 다양하지만 이를 개인을 위한 실무적인 형태나 현실적인 기준에서 바라본다면 중국어를 왜 배우며 알아야 하는지, 또한 일적인 부분을 비롯해 중국어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더 쉽게 배워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특히 책에서는 저자의 전문성도 돋보이지만 어렵다고 소문난 중국어 공부를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일상과 생활에서도 함께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영어 공부의 경우에도 생활 영어나 비즈니스 영어, 혹은 영어회화 등 다양한 접근법이 존재하듯이 중국어도 회화나 비즈니스적 사용 등 다양한 기준과 접근법이 존재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이 책도 이런 기준을 바탕으로 한 중국어 회화 공부, 그리고 일상에서 자주 쓰는 표현과 의미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중국어 공부 관련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괜찮게 다가오는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다양한 사례와 예시 등을 통해 직관적으로 소개하고 있는 점이나 상대적으로 중급자 이상의 수험생보다는 초급자나 입문자를 위한 책이라는 점에서도 기초와 기본기를 다질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관련된 자격시험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공부를 해야 원하는 결과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중국어 관련 교재나 가이드북으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바쁜 사람들을 위해, 누구나 독학으로 공부하며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강조하고 있다.

이는 완벽한 외국어 능력이나 어휘 구사 등을 바라는 것도 아니며 개인마다 서로 다른 환경이나 직무적 여건, 혹은 원하는 형태로 쉽게 접하며 재미와 의미 모두를 충족하며 배울 수 있는 형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고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 판단을 통해 일정한 공부 방식과 가이드라인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괜찮은 의미로 와닿을 것이다.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중국어 관련 다양한 교재가 존재하지만 이 책은 나름의 장점과 차별성을 함께 갖고 있는 책이라 중국어 공부를 고려하거나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