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 없는 리더십
브렌던 P. 키건 지음, 안세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정한 조직이나 사업을 경영하는 분들이나 회사 및 사회생활에서 더 나은 성공전략, 혹은 성과달성 등을 바란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두려움 없는 리더십> 특히 리더 및 리더십에 관한 다양한 평가와 반응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올바른 방향성을 갖고 나아가는 행위도 중요하나, 때로는 리더십에 관계된 다양한 키워드와 핵심가치 등을 잘 이해하며 이를 활용해 나가는 역량 등을 통해 더 나은 미래가치나 성공의 결과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에게나 해당되고 또 필요한 덕목이자 조건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리더의 자리가 주는 무게감이나 책임, 그리고 권한 등을 통해 실패나 위험을 막고 성장과 성공을 위해 나아가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보여지는 행위나 관리법도 중요하지만 결국 사람의 가치를 잘 파악하거나 관리해 나가는 능력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이나 적용 등이 가능하며 또한 내면관리의 영역이나 방식, 소통이나 성장을 지향할 수 있는 자세가 무엇인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다양한 분들이 알아야 하는 경영학의 본질이나 기본기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다양한 개인들이 모여서 이루게 되는 집단이나 조직, 이는 더 나은 조직문화 및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표현하기도 하며 서로 다른 개성이나 성향 등을 잘 조화된 형태로 표출하는 것이 바로 리더의 자질이자 역량일 것이다. 때로는 내면적 소통을 통한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 혹은 철저한 이해관계나 손익계산 등을 통한 행위를 통해서도 속한 조직이나 기업 등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어느 것 하나 버릴 수 없는 그런 절대적인 행위이자 가치일 것이다. <두려움 없는 리더십> 책에서도 이런 형태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하며 누구나 배우며 현장과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로 대응,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두려움 없는 리더십>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을 비롯해 실무에 적합한 비즈니스 전략, 또한 조직이나 인력, 성과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판단하며 일정한 책임과 권한이 부여되는 리더의 경우 어떤 생각이나 마인드의 전환을 통해 일처리 방식이나 업무력 향상과 관리를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개인의 자기계발적 요소에도 중요한 역할과 영향력을 제공하며 당장의 일처리에 있어서도 배움을 통한 가치 판단이나 성장 지향적인 자세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더 많은 분들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어떤 형태의 리더십 구현이나 올바른 리더의 모습과 실무적 판단이 중요한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