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드 인사이트 - 주식 투자 성공의 핵심, 금리와 유동성
성상현 지음 / 경향BP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가 기본이 된 요즘 현실에서 다양한 분야나 종목에 대한 투자를 영위하거나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묻지마 식의 투자는 위험이나 변수를 낳을 것이며 결국 제대로 된 방식을 배우거나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경험적 가치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법 및 투자관리의 형태를 만들어 나가는 행위가 더 중요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세계경제 및 미국경제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이런 경제 및 금융 현상과 흐름에 대해 왜 우리가 알고 개인을 위한 투자전략이나 정보 등으로 활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페드 인사이트> 특히 이 책은 단순한 주식투자 조언서나 가이드북이 아닌 투자를 바라보는 철학이나 관점 등에 대해 점검할 수 있고 새롭게 배워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등을 직접 비교하며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투자 조언서이다. 또한 금리나 유동성, 연준이나 글로벌 경제와 시장, 환경 등의 흐름과 트렌드에 대해서도 사실을 바탕으로 한 접근과 배움이 가능해서,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맞춤형 투자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물론 이미 실무투자를 병행하고 있는 분들도 기본기를 다질 수 있고 자신의 투자관리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우리 경제에 대한 이해와 분석도 중요하나, 결국 우리 경제도 세계 시장과 경제를 주도하는 미국의 영향력에 따라서 변수나 위험이 공존할 수 있다는 점이나 미국경제를 알아야 현재와 가까운 미래를 향한 대응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나 조언이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페드 인사이트> 주식투자의 경우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며 요즘처럼 누구나 쉽게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대에서는 제대로 된 방식과 정보, 접근법 등이 더 중요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관점론을 통해 표현되는 종합적인 주식투자 가이드북으로 굳이 주식투자가 아니더라도 배울 점이 많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읽고 판단했으면 한다.

<페드 인사이트> 또한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기본기나 트렌드, 추세나 전망 등을 직관적으로 접하며 일정한 비교, 예측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경제학에 대한 통찰력을 높일 것이며, 미국주식이나 증시에 관심이 있어서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어려운 분야로도 볼 수 있지만 분명한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는 해당 주제와 분야에 관한 조언과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이를 실무적인 관점에서 함께 판단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