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 한 권으로 끝내는 IT기업 취업의 모든 것, 개정판
문영란 지음 / 라온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 분야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우리가 생활에서 느끼는 편리함이나 누구나 사용하는 인터넷 문화 환경 등으로 인해 체감할 수 있지만 구체적으로 해당 분야에서 일하고자 한다면 어떤 가치관이나 준비과정이 필요한지는 정의하기 어렵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저자의 조언과 방식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책으로 종합적인 IT 및 플랫폼 기업 취업 가이드북, 혹은 해당 분야에 대해 배우며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조언서로 다가올 것이다.

<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특히 개발자를 꿈꾸는 입장이라면 책이 주는 직관성이나 현실성 등이 더 크게 와닿을 것이다. 아무래도 누구나 선호하는 미래직업이나 진로인 만큼 경쟁이 치열하며 때로는 자신만의 개성이나 강점 등을 명확하게 표현해야 한다는 점에서도 일정한 준비과정이나 투자의 개념으로 접근하는 자세가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책에서도 다양한 플랫폼 기업들의 사례와 현황에 대해서도 함께 조명하며 어떤 형태의 인재를 요구하고 원하는지, 그리고 해당 직무나 분야의 취업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어서 충분히 접하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국내 기업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에도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가치이자 영역이며 진학의 과정에서 대학을 선택해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과정에 대해 고려해 볼 수도 있고 이미 일하고 있는 실무자의 경우에도 IT 분야와 기업들이 어떤 형태로 빠르게 변화하며 새로운 미래가치나 성공모델 등을 그리고 있는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또한 개발자를 꿈꾼다면 기업들의 변화상이나 트렌드에도 주목해야 하나, 최근에는 개인 단위에서의 창업이나 스타트업으로의 활용이나 전환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시대가 시대인 만큼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고 결국 초연결 사회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IT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의 방식이나 전략이 무엇인지, 이를 알거나 배워나가는 과정에서 더 나은 미래를 그릴 수도 있는 법이다. <당신도 오늘부터 IT기업 개발자>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 공통적 요인을 통해 IT 분야 및 기업들에 대해 정의하고 있고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자 한다면 어떤 역량이나 경력관리, 준비과정 등이 필요한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방식과 의미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