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 40년 인사쟁이 백진기가 말하는 사람, 일 그리고 성장
백진기 지음 / 미래의창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적인 영역에서나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점을 느낄 것이다. 이는 원만한 관계의 중요성을 체감하게 되지만 현실에서는 사람관계 및 관리가 생각보다 더 어렵다는 점을 느끼게 되며, 이런 관리의 영역에서 긍정의 효과를 거둘 경우 더 큰 미래가치나 원하는 성과달성 등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여전히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모든 이들이 공감하는 영역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사례와 관점을 통해 어떤 형태의 대응관리가 중요한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고 리더 및 리더십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어서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또한 개인적 의미에서도 현실과 실무에서 필요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에 대해 느낄 수 있고 이런 배움의 과정에서 자신만의 루틴이나 습관을 정하거나 성장이나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조언에서 무엇을 깨닫거나 느낄 수 있는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기 어렵고, 대응하기 까다로운 부분에 대해 이 책은 잘 표현해 주고 있는 조언서일 것이다. 조직이나 인재, 그리고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법, 책임과 권한이 부여되는 리더의 자질이나 조건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이는 일반적인 기업이나 회사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도 절대적인 영역이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행위를 하는 분들도 결국 성장이나 성공을 위해선 사람의 가치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나가는 과정에 있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물론 계획대로 되는 것도 아니며 때로는 다양한 사람들의 개성과 성향으로 인해 부정적 경험이나 상황과도 마주하게 되지만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자세와 원칙과 유연함을 동시에 갖고 대응해 나가는 마인드를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이나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본질적 가치를 통해 경영학의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을 전하며 결국 모든 것의 해답과 긍정의 의미에는 사람이 있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사람을 움직이는 1의 차이> 물론 진부한 조언이나 알만한 내용이다 등으로 평가할 수 있지만 그만큼 절대적이며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참고하며 접한다면 스스로를 위해서도 좋을 것이며 우리가 단면적으로 알고 있었던 리더 및 리더십 수업, 인재관리 및 조직문화 등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긍정의 효과 모두를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표현되는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